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다양한 전자기기 충전이 감당 안될 때, ipTIME 멀티 충전기 2종

고속 충전, 멀티 충전 지원하는 UP805-QC5와 UP904-QC4

2,4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배터리 충전이 일상인 세상이 찾아왔다. 폰아일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디지털 기기는 우리 삶에 가까워졌으며 휴대폰 방전 공포증(방전포비아)이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배터리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문제는가면 갈수록 우리가 신경 써야할 배터리가 늘어난다는 점이다. 휴대폰 하나만 충전하기에는 우리 삶에 편안한 기기가 너무많다.

편하기 위해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고, 휴대폰 방전을 대비해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닌다. 스마트폰 하나를 들고다니면서 벌써 3개의 배터리를 신경 써야한다. 게다가 노트북이나 태블릿, 웨어러블이 있다면 네다섯개는기본이다.

그래서 필요한 게 멀티 충전기다. 집에 있을 때, 카페 갈 때, 여행 갈 때 모두 멀티충전기를 구비해 놓으면 유용한 충전 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요즘 멀티 충전기는 고속 충전은 기본이다.

때마침 ipTIME에서 고속 멀티 충전기 모델 ipTIME UP805-QC5와 ipTIME UP904-QC4를 출시했다. 쌍둥이 같이 닮았지만 각각의 특색이 있는 두 모델을 알아보자.

깔끔한 디자인과 깔끔한 선정리까지

가장 먼저 ipTIME 공유기를 보는듯한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 새하얀 색상에두 모델 모두 퀼컴 퀵차지 3.0을 지원한다. 하지만 UP805-QC5(이하 UP805)는 5개의 USB-A 포트를, UP904-QC4(이하 UP904)는 3개의 USB-A 포트와 하나의 PD(Power Delivery) 지원 USB-C 포트를탑재했다.

고속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면 깔끔한 선정리를 할 수 있다. 요즘에는 지저분한 선을 정리 할 수없어 멀티탭 정리함을 사는 경우가 있는데, 멀티 충전기만 있으면 깔끔하게 선이 정리된다.

두 모델 다 크기가 같아 한 손에 들어오며, 폭이 좁아 눕혀서 사용하기도 편하다. 물론 거치대가 있어 주로 세워서 사용할 듯 하며, 거치대가 무겁지 않아 도미노처럼 넘어지는 걸 주의해야 한다.

UP805와 UP904는 외관상 큰 차이가 없다. 포트의 수가 다른점과 약간의 무게 차이를 제외하고는 쌍둥이 제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다.

동시충전 5대 VS PD 기능 지원

UP805와 UP904는 모든 포트에 퀄컴 퀵차지를 지원한다. 퀄컴 퀵차지란 기존 USB의 전력 공급을 대폭 향상시킨 고속 충전 기술이다.

추가로 UP904는 USB-C 포트로 대용량 전원 공급이 가능한 USB-PD (USB Power Delivery) 규격을 지원한다. 휴대용 디지털 기기의 배터리가 점차 대용량으로 가면서 PD기능은 고속 멀티충전기의 필수 요건이 되었다.

고속 멀티 충전기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고속충전과 멀티충전이다. 이 두가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일단 정격 입력과 정격 출력을 살펴봐야 한다.

우선 정격 입력에서는 지원하는 볼트(V)를 보자. 국내의 경우 220V가 규격화되어 충전기가 220V만 지원하여도 상관이 없다. 하지만 해외를 나갈 경우는 이야기가 다르다. 해외에는 100V부터 240V까지 가지각색의 콘센트가 있다.

ipTIME 제품은 110-240V 프리볼트 입력이 가능하므로 전원 코드만 바꾸면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그 다음은 정격 출력이다. 정격 출력에서는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전자기기의 삼박자가 맞아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UP904로 예를 들자면 UP904의 USB-A 타입 포트는 최대 70W까지 지원이 된다. 하지만 케이블에 흐르는 전력(W)과 전자기기가 받아들일 수 있는 전력이 맞아야 70W로 온전히 충전이 된다.

UP805와 UP904의 최대 전력은 각각 80W와 87W다. 평균적으로 스마트폰은 최대 25W 정도를 충전할 수 있고 15W 정도부터 고속충전이다. UP805의 최대전력은 80W이니 계산해보았을 때 스마트폰 5대를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UP904는 USB-PD 기능을 가진 USB-C 포트가 추가되어 있으므로 LG그램, 삼성 노트북, 맥북 등 USB-C타입을 지원하는 기기들과 함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집에 두기도 좋지만 휴대하기는 더 좋다

멀티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면 많은 충전기의 어댑터를 하나로 축소시킬 수 있다. 무게도 가볍기에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작은 멀티충전기 하나로 카페에 갈 때에도, 여행을 갈 때에도 콘센트 걱정을 던다. 1구 콘센트 하나로 편하게 충전 할 수 있다.

UP805와 UP904는 사용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구매하면 되는 모델이다. 5개 이상의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사용한다면 UP805를, 노트북 등의 PD 기능이 필요한사용자라면 UP904를 사용하면 된다. 사용자의 선택지에 적절한 기능을 주었다.

고속 멀티 충전기는 확실히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다. 집에 설치해두고 쓸 때에도 편안함을 느끼지만 카페나 여행을 갈 때도 유용하다. 특히 요즘은 디지털노마드가 많아진 시대다. 디지털노마드에게 고속 멀티 충전기는 필수품이다.

노트북은 물론이고 타블랫, 휴대용 모니터까지 들고 다닌다고 생각했을 때 ipTIME UP805-QC5와 ipTIME UP904-QC4는 좋은 선택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