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아담한 크기의 유무선 공유기, ipTIME N102E

작고 경제적인 802.11n 무선 공유기

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유무선 공유기 ipTIME N102E를 출시하였다. 여러 세대 무선 네트워크 기기가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IEEE 802.11n 표준 2.4GHz 주파수로 와이파이(WiFi) 연결을 할 수 있으며 일반 유무선 공유기보다 훨씬 작은 크기가 특징이다.

제품을 직접 손에 올려보면 얼마나 크기가 작은지 실감할 수 있다. 가장 길이가 긴 부분이 91mm인데 소형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훨씬 짧다. LAN 포트와 내부에 탑재되는 부품 때문에 두께까지 스마트폰 만큼 얇지는 않지만 유무선 공유기 기준으로는 매우 아담하다고 볼 수 있다.

안테나는 축을 중심으로 300도 가까이 회전시킬 수 있고 90도 범위에서 접을 수 있다. 수신 감도는 5dBi이며 1Tx-1Rx로 다른 기기와 무선 통신이 가능하다. 무선 속도는 IEEE 802.11n 표준 2.4GHz 주파수로 구성한 와이파이에서 최고 150Mbps까지 지원한다.

따라서 100Mbps 급 인터넷 회선을 쓰는 곳에서 무난한 사양이며 1인이나 소규모 인원이 가벼운 온라인 접속을 하기에 적정한 수준이다.

ipTIME N102E 상단에는 RST (Reset, 초기화) 버튼과 WPS (Wi-Fi Protected Setup, 와이파이 보호 설정) 버튼이 있다.

관리자 정보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했는데 잊어버리면 공유기에 접속할 방법이 없는데 그런 경우 RST 버튼을 이용한다. pTIME N102E 전원 켜진 상태에서 RST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면 초기 상태로 복구된다.

WPS는 무선 기기와 1:1로 보안을 유지하면서 간단하게 연결할 때 쓴다. WPS 버튼을 누르면 ipTIME N102E 상단에 있는 LED 램프가 깜빡 거리는데 그 상태에서 연결하려는 무선 기기도 근처에서 WPS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상호 연결 과정이 진행된다.

제품 측면 한곳에는 인터넷 회선을 연결하는 WAN 포트(노란색)와 LAN 포트(주황색)가 보인다. 제품 크기가 작은 만큼 LAN 포트는 2개만 있는데 PC나 IPTV, 비디오 게임기를 연결해서 인터넷 공유를 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100Mbps까지 지원한다.

제품 하단에는 통풍구가 있다. 따라서 내부 발열을 원활하게 해소하기 위해서는 평평한 곳에 ipTIME N102E를 올려두어서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품 구성물로는 사용자 안내서와 제품 보증서, 전원 어댑터, LAN 케이블이 제공된다. 안내서에는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는 사용 방법이 그림까지 포함하여 상세하게 소개 되어 있으므로 유무선 공유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도 제품을 설치하고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