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LED 무드등이 들어간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A190 LED

8가지 테마와 6가지 색상 LED 무드등으로 시각과 청각을 만족

1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마트폰 음악 감상 시대가 되면서 블루투스 음향 기기 사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블루투스 연결 기기는 처음에는 음질을 무시한 핸즈프리 통화용으로 주로 사용되었지만, 블루투스 버전이 올라가고 고음질 음악 감상을 위한 오디오 코덱이 추가되면서 이제는 무선 이어폰까지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신나는 음악이라도 나 혼자만 듣고 있으면 아무 소용 없다. 특히 야외에서 다 함께 파티를 즐길 때는 볼륨이나 배터리 시간 못지 않게 시각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브리츠(Britz)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BZ-A190 LED는 독특한 디자인에 LED 조명 기능을 탑재해 파티용 스피커라는 부제에 딱 맞는 제품이다.

LED 조명을 위한 독특한 디자인

브리츠 BZ-A190 LED는 블루투스 v4.2 규격을 지원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다. 10m 거리 내의 A2DP 및 AMRCA 프로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블루투스 지원 장치와 페어링이 가능하고 음악 감상은 물론 내장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도 할 수 있다.

BZ-A190 LED는 직경 85mm에 높이 150mm, 무게 500g의 원통형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텀블러 정도의 크기다. 8W 출력을 지원하는 52mm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이 제품 상단에 탑재되어 청취자 위치에 관계없이 전방향으로 강력한 사운드를 출력한다.

또한 LED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라이팅 효과를 통해 음악 감상에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준다. LED 조명 기능을 적용한 제품 대부분은 LED 불빛이 외부로 그대로 드러나도록 만들어지는데, BZ-A190 LED는 360도 LED 조명이 보다 세련되고 은은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LED 조명 버튼, 그리고 휴대시 필요한 스트랩 연결 고리가 있다. 하단 스피커 조작부 버튼은 볼륨/곡이동 버튼과 재생/정지 및 핸즈프리 버튼, 그리고 소스(Source) 변환 버튼이 들어갔다.

볼륨 조절 버튼은 길게 누르면 볼륨을 높이거나 낮추고 짧게 눌렀을 때는 이전 곡이나 다음 곡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소스 변환(M) 버튼을 짧게 누르면 블루투스 -> USB -> TF(microSD) ->AUX 입력 모드 순서로 바뀐다.

조작부 옆으로 커버를 열면 스피커 충전을 위한 micro USB 포트를 비롯해 USB Type-A 포트, microSD 카드(TF Card) 슬롯, 3.5mm 오디오 입력 단자(AUX In)가 들어갔다.

블루투스에 연결된 기기 뿐만 아니라 USB 저장장치와 외장 메모리 카드에 들어있는 MP3 음악을 재생하거나 3.5mm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한 PC, MP3 플레이어, 스마트 기기 등의 다양한 음원도 들려준다. 다만 AUX 입력 사용시에는 일시 정지와 트랙 이동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BZ-A190 LED에는 2,20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었으며 야외에서 약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충전은 micro USB 5핀 커넥터를 사용하는데 권장 충전 전압은 DC 5V 1A로 완충 시간은 배터리 사용 시간과 거의 같은 약 5시간이다.

제품 구성으로는 스피커 본체와 한글 사용자 설명서, micro USB 5핀 충전 케이블, 3.5mm AUX 오디오 케이블, 그리고 휴대용 스트랩이 포함되었다. 브리츠에서 1년 무상 A/S 보증을 받을 수 있다.

8가지 테마와 6가지 색상 LED 무드등 효과

브리츠 BZ-A190 LED의 가장 큰 특징은 8가지 테마와 6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는 LED 무드등 효과다. 스피커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LED 조명이 들어오는데, 기본 테마는 단색 LED에 숨쉬기 모드로 되어 있지만 제품 하단에 있는 LED 버튼을 눌러 조명 효과를 변경하거나 아예 LED 조명을 끌 수 있다.

다면체 형태 스피커 외부 디자인과 360도 LED 조명이 결합되어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LED 무드등 효과를 제대로 보여주며 최대 6가지 색상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BZ-A190 LED에서 지원하는 LED 조명의 8가지 테마는 위의 영상과 같으며 바닥에 위치한 LED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다음 순서로 바뀐다. 다만 지정된 테마에 따른 규칙적인 LED 변화만 가능하고 재생되는 음악에 따라 조명 효과가 바뀌는 기능이 없는 것은 아쉽다.

브리츠 BZ-A190 LED는 다양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 LED 무드등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나온 제품이다. 블루투스 음향 기기들이 아직 고품질 오디오보다는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LED 무드등은 야외 캠핑을 갈 때나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도 잘 어울린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