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실시간 음성 변조 게임 헤드셋, ABKO HACKER B770 PLUS

음성변조 마이크가 내장된 게이밍 헤드셋

1,0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헤드셋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 소리이다.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중요한 게 소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1순위로 소리를 듣고 헤드셋의 품질을 판단한다.

특히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생존게임이 주류 게임으로 급부상하면서 소리를 듣고 판단해야 하는 게임 플레이 때문에 소리는 더욱더 중요해졌다.

하지만 그와 못지않게 팀원들과의 의사소통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인데 바로 '마이크' 인데, 헤드셋에 탑재되는 마이크의 음질은 대부분 제품이 상향 평준화되어 설계상의 마이크 위치를 제외한 특별한 차이점을 두지 않았다.

팀원들과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목소리로 장난도 치고 싶고, 더욱이 게임을 방송하는 스트리머라면 목소리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가 될 수 있다.

따라서 많은 게이머와 스트리머들이 외부 프로그램으로 목소리를 변조를 시도하는데 게임 도중 바꾸기 힘들뿐더러, 일부 프로그램은 구매해야 사용 가능하며, 설정도 복잡해 접근성이 떨어진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비슷비슷한 가상 7.1채널 헤드셋 들 중 마이크에 음성변조 기능을 넣어 제품의 특징을 살린 'ABKO HACKER B770 PLUS' 이다.

일반적인 헤드셋들은 왼쪽 오른쪽 유닛의 길이를 조정한 다음 착용해야 하는데, 이는 약간의 번거로운 사용 동선, 사용 중 길이가 달라지는 문제 및 유닛이 귀에 밀착되지 않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ABKO HACKER B770 PLUS' 는 길이 조정이 완전하게 자유롭고 착용과 동시에 알아서 맞춰주는 와이어 방식의 길이조절 기능을 채용하여, 사용자가 바뀌어도 헤드셋의 길이를 조정할 필요 없이 즉각 사용할 수 있으며, 착용한 다음엔 와이어가 적당한 장력으로 당겨주어 귀에 완전하게 밀착 가능해 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는 헤드셋인 만큼 기본적인 구성은 2채널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기에 양쪽에 진동유닛이 더해져 소리와 진동을 동시에 출력해주는 헤드셋이다.

53mm의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는 소리를 내어주며 음악감상에서도 부족함 없는 소리를 들려주었다.

거기에 진동유닛은 일정 대역 이하의 저음과 동기화하여 진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킥 사운드와 베이스가 강한 음악을 들을 경우 진동유닛이 함께 작동하여 더욱 강력한 저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게임으로 넘어가면, 좌우 채널 분리 감 및 가상 7.1 채널 사용 시 뚜렷한 입체감을 내어주었으며, 억지로 구현한 공간감 등의 느낌은 전혀 받지 못하였으며, 오히려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었다.


이는 헤드셋 자체에서 지원하는 가상 7.1채널이 아닌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되어 소리가 어색하다면 얼마든지 자신의 귀에 맞게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진동유닛은 폭발음과 여러 현장음이 들리는 상황에서 그 진가가 발휘되는데, 기자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때 근처에 폭격이 떨어지거나 수류탄이 폭발하면 정말 그 현장에 있는 것처럼 바짝 긴장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ABKO HACKER B770 PLUS' 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제품을 사용하려면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 드라이버 자체에서 마이크로 들어오는 신호를 입력받아 변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즉 프로그램에서 변조 기능을 지원하는 것.

하지만 해당 기능을 게임을 플레이하며 실시간으로 바꾸기 위해선 매번 바탕화면을 나간 다음 설정을 바꿔줘야 하는데, 사실상 '실시간'으로 부르기 힘든 과정이다. 목소리를 바꾸기 위해 바탕화면을 나갔다가 게임이 멈춰버리면 그것만큼 짜증 나는 상황도 없을 터

'ABKO HACKER B770 PLUS' 에서는 케이블 부분에 목소리를 바로 바꿀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탑재되어있다.

컨트롤러에 탑재된 목소리 변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프로그램에서 사전에 설정된 목소리로 단숨에 바꿀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컨트롤러에는 마이크, LED 제어, 음소거 버튼 및 볼륨과 진동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탑재되어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헤드셋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몬스터,만화,남성,여성 총 4가지의 변조 프리셋이 제공된다.

최근 유행하는 PC의 트랜드하면 LED를 빼놓을 수 없다.


시스템 쿨러부터 케이스와 메인보드, 모니터까지 PC의 거의 모든 부분에 LED를 탑재하는 것이 트랜드가 되었는데 'ABKO HACKER B770 PLUS' 또한 이 LED 트랜드를 놓치지 않고 담아냈다

좌·우 유닛의 테두리와 중앙 부분에 RGB 색상으로 발광하는 LED는 컨트롤러의 제어 버튼을 통해 LED를 끌 수도 있으며, 마이크 끝에 달린 LED는 마이크의 작동 유무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시장엔 많은 헤드셋이 출시되고 있으며, 저마다 강조하는 부분들은 모두 다르다.

음질을 강조한 헤드셋과 무선기능, 화려한 외관 등이 있겠지만, 기능에 초점을 두다 보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놓치기 마련이다.

'ABKO HACKER B770 PLUS' 는 4만 원 선에서 가격이 형성된 헤드셋이지만 헤드셋으로써의 충분한 소리, 마이크의 성능을 지니면서도 과하지 않게 살린 RGB LED 조명, 깔끔한 마감처리 거기에 리모트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거기에 부가기능인 음성변조 및 여러 음장 효과와 에코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어 가격 대비 성능이 상당히 우수한 제품이라 생각된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