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크롬OS 태블릿, 에이어 크롬북 탭 10 교육 시장 출시

교육시장에서 애플 저가형 아이패드 9.7과 경쟁?

9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글(Google)이 크롬 운영체제(Chrome OS) 기반 새로운 교육용 태블릿을 선보였다.

구글과 에이서(Acer)는 26일(현지시간) 크롬 OS를 실행하는 최초의 교육용 태블릿 '에이서 크롬북 탭 10 (Acer Chromebook Tab 10, 모델명 D651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교육 분야 고객을 위해 설계됐으며 크롬 OS의 속도, 단순성 및 보안을 태블릿 폼팩터로 가져와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확장 및 향상시킬 수 있도록 K-12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학교에는 키보드가 달린 기존 노트북 디자인 크롬북의 간편한 관리 및 공유 기능을 슬레이트형 태블릿으로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및 스타일러스 기능을 통해 멀티미디어 프로젝트와 다양한 증강현실(AR) 콘텐츠를 통한 구글 원정대 AR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패드와 경쟁하는 9.7인치 태블릿 디자인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9.7인치 QXGA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교육 시장에서 애플 저가형 아이패드 9.7 32GB Wi-Fi 모델과 경쟁 관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아이패드 9.7 32GB Wi-Fi 교육용 모델이 309달러로 좀더 저렴하지만 에이서 크롬북 탭 10에는 스타일러스 펜 기능이 기본 탑재됐다.

2048x1536 해상도에 264 ppi를 지원하며 노트북 형태의 기존 크롬북과 달리 슬림한 크기와 손쉽게 휴대할 수 있는 슬레이트 디자인으로 교실을 돌아다니거나 더 많은 장소로 이동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 핵상들이 화면을 줌, 확대/축소 및 회전할 때 직관적인 터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172.2 x 238.2 x 9.98mm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550g의 가벼운 무게로 가방이나 책상에 쉽게 넣을 수 있고 독특한 코발트 블루 색상으로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어 분실 염려가 없다.

크롬 OS를 최대한 활용하는 기능

학생들은 구글 행아웃(Google Hangouts)을 통해 전면 200만 화소 HD 웹캠 및 듀얼 스피커와 마이크로 화상 채팅을 할 수 있으며,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로 비디오 및 이미디 캡처도 가능하다.

특히 터치스크린 기능만 가진 저가형 아이패드 9.7 모델과 달리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와콤 EMR 스타일러스 펜이 표준 제공되어 학생들이 필기와 스케치, 메모 등 다양한 활동에 스타일러스 펜을 쓸 수 있다. 와콤 EMR 방식으로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타일러스와 달리 별도의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두께도 얇아 크롬북 탭 10 본체에 내장할 수 있다.

최대 9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해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프로젝트를 계속 작업할 때도 이용 가능하며 전용 실험실과 무선 카트가 있는 학교에서는 며칠 동안 계속 사용할 수도 있다.

손쉬운 관리 및 보안 유지

IT 관리자는 캠퍼스 내의 다른 크롬 OS 기반 기기처럼 쉽게 에이서 크롬북 탭 10을 관리할 수 있다. 구글 교육 라이센스(Google Education license)를 사용해 업데이트를 비롯해 앱 구성, 확장 프로그램 및 정책을 괸리할 수 있다.

하나의 기기를 여러 사람이 사용하게 되는 교육 환경에 맞게 크롬 OS에서 여러 사용자 로그인을 지원하므로 학생들이 고유한 계정에 로그인 할 때 정보, 앱, 프로젝트, G메일 등에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학교 내에서와 실험실에서 공유할 수 있다.

크롬북 랩탑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은 맞춤식 학습 환경에서 모든 기기에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 할 수 있으며 수업이 끝나면 모든 앱에서 쉽게 로그아웃 할 수 있다. 인증된 부팅 기능으로 부팅할 때마다 보안을 확인하고 모든 사용자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각 크롬북 태블릿을 안전하고 공유 가능하게 만든다.

장치를 분실하거나 도난 또는 파손되더라도 학생의 정보를 잃지 않도록 구글 드라이브의 스토리지는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파일, 문서 및 사진을 보호하며 최신 버전을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크롬 OS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바이러스 및 멀웨어와 같은 끊임없이 변하는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한다.

견고한 성능 및 포트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OP1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신속한 응답 속도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삼성 크롬북 플러스에도 들어갔던 OP1 프로세서는 구글 브랜드 모바일 프로세서로 사용되고 있지만 Rockchip에서 만든 OP1-RK3399로 ARM Cortex-72 고성능 듀얼코어 및 Cortex-A53 저전력 쿼드코어 CPU를 통합한 헥사코어 CPU와 ARM Mali-T860 MP4 GPU, 미디어 가속 및 시그널 프로세싱을 위한 NEON 프로세서가 들어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4GB RAM과 32GB의 내부 스토리지, microSD 외장 메모리 슬롯을 제공하며, 학교 무선 네트워크에 빠르고 지속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802.11ac 2x2 MIMO Wi-Fi와 디스플레이 및 기타 장치 무선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v4.1, 최대 5Gbps 속도로 다양한 장치를 연결하거나 기기 충전을 위한 USB 3.1 Gen 1 Type-C 포트, 그리고 헤드폰/스피커 연결을 지원하는 3.5mm 오디오 콤보 잭이 있다.

교육 환경을 위한 구글 원정대 AR 기능 지원

그 밖에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장래에 증강현실(AR)을 지원해 학생들이 구글 원정대 AR (Google Expeditions AR)을 통해 새로운 학습 방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 원정대 AR은 학생들이 생물학, 지리학 및 천문학과 같은 주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실을 맵핑하고 3D 객체를 배치하는 구글의 AR 기술이다.

4월부터 북미 교육 시장, 일반 소비자용 제품 출시는 언제쯤?

에이서 크롬북 탭 10은 4월에 북미 지역의 교육 및 사용 고객에게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329달러다. 5월에는 EMEA 지역에 329유로의 가격에 출시되며 정확한 사양, 가격 및 출시 시기는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한편, 해외 언론들은 이번 크롬 OS 교육용 태블릿 출시가 교육 시장에서 애플의 저가형 아이패드 9.7을 견제하기 위한 것이며, 또한 안드로이드 중심이었던 구글의 태블릿 시장 전략이 크롬 OS로 바뀔 수 있다며 향후 교육용 버전 외에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크롬 OS 태블릿도 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