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할 만한 스위치 게임 늘었나?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주요 내용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이식작, 업데이트 내용 소개
프로필 사진
보드나라 작성일자2018.01.12. | 21,411 읽음
댓글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용 신작 게임 정보가 공개됐다.

닌텐도는 이미 알려졌던 것처럼 지난 11일 밤 새로운 게임 소식을 온라인으로 알리는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Nintendo Direct mini)'를 통해 스위치용 신작 타이틀과 이식작, 그리고 기존 출시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무료 업데이트 2월 제공

작년 12월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국내 동시 발매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에 대한 무료 업데이트가 발표됐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스토리를 클리아하면 새로운 미니 게임 '루이지의 풍선 찾기'를 즐길 수 있다. 루이지의 풍선 찾기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지 내에 숨겨진 풍선을 찾는 방식으로 플레이어는 풍선을 숨기거나 풍선을 찾는 2가지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한 시간 내에 얼마나 빨리 숨겨진 풍선을 모두 찾는가와 제한 시간이 끝날 때까지 못찾고 남은 풍선 숫자에 따라 등급이 올라가므로 각 스테이지 지형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가 게임 플레이에 유리한 요소다. 각 스테이지 분위기에 맞춰 풍선을 찾거나 숨기면서 캡처를 하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는 요소.

또한 무료 업데이트로 선샤인, 밴드, 아머와 같은 새로운 의상이 추가되고 스냅샷 모드의 필터도 추가된다. 게임 속 의상은 앞으로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무료 업데이트는 2월로 예정되어 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외에도 스위치용 폿권 포켓몬 토너먼트 DX의 다운로드 콘텐츠 발매 소식도 전해졌다.

'배틀 포켓몬 추가 팩'을 구입하면 새로운 배틀 포켓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배틀 포켓몬 추가팩은 이달 말에 1탄이 출시되고 2탄은 3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또한 플레이어와 동료의 새로운 의상 등 아바타 아이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젤다무쌍과 다크소울 리마스터 한글화 출시

닌텐도 인기 게임 젤다의 전설과 코에이 무쌍 시리즈의 콜라보레이션 게임인 '젤다무쌍'의 스위치 버전 신작도 출시된다.

기존 한국에서 발매된 닌텐도 3DS 버전의 내용은 물론 지금까지 배포된 모든 추가 콘텐츠가 수록된다.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설들 DX는 기존의 젤다무쌍 닌텐도 3DS와 Wii U 두 버전을 기초로 새롭게 풀HD로 표현된 그래픽으로 하이랄의 세계에서의 일기당천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총 29명으로 닌텐도 Wii U, 닌텐도 3DS 및 다운로드 콘텐츠로 추가된 모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닌텐도 3DS판에서 추가된 자신만의 요정을 키우는 '마이 페어리 모드'가 2D 형태에서 3D 방식으로 진화됐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조이콘(Joy-Con)을 나눠서 2인 플레이를 지원하면서 무쌍 시리즈 전통인 화면 분할에 의한 로컬 플레이를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게임 속 캐릭터 중 '링크'와 '젤다'에 2월 국내 출시 예정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속 의상이 추가되며,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아미보(amibo)에도 대응할 계획이다.

코에이 테크모에서 만드는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설들 DX는 오는 3월 22일 한글화 버전으로 국내 출시되며 희망 소비자가격은 74,800원이다.

'다크소울 리마스터(DARK SOULS REMASTERED)'는 지난 2011년에 발표된 액션 RPG 게임 '다크소울(DARK SOULS)'을 닌텐도 스위치를 대상으로 리마스터한 버전이다.

전세계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그대로 그래픽 최적화와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을 확장해 다크소울 세계를 즐길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외에도 PS4, Xbox One, 윈도우 PC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오리지널에서 추가 콘텐츠로 제공되던 ARTORIAS OF THE ABYSS가 처음부터 수록되었으며 오리지널 버전에서 최대 4명이었던 온라인 멀티플레이 인원을 6명까지 늘리고 친구들과 게임하기 쉽게 매칭 기능을 탑재했다.

닌텐도 스위치용 리마스터 버전은 국내 한글화 정식 발매도 발표됐지만 아직 한국 닌텐도 계정을 이용한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상황이라 한국 계정과 다운로드 판매에 대해서는 미정으로 명시하고 있다.

반다이 남코에서 만드는 다크소울 리마스터는 2018년 5월 24일 발매될 예정이며 희망 소비자가격은 45,800원이다.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타이틀 소개

별의 카비 스타 얼라이즈(Star Allize)의 발매일도 3월 16일로 결정됐다. 이번 작품에서는 우주에서 세계에 내린 어둠의 마음을 물리치고 세계를 구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닌텐도 스위치용 '별의 카비 스타 얼라이즈'에 등장하는 카피 능력은 역대 시리즈 가운데 가장 많은 28종류로 화려한 물감을 튀기며 싸우는 '아티스트'와 거미줄을 사용하는 '스파이더'와 같은 새로운 카피 능력도 등장한다.

또한 이번 작품은 하트를 던져 적을 동료로 추가할 수 있는 '프렌즈 헬퍼' 기능을 통해 최대 3명의 동료를 만들어 4인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며, 동료와 능력을 합쳐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프렌즈 어빌리티'로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용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Mario Tennis Ace)'도 발표됐다. 마리오 테니스는 마리오 시리즈 주요 캐릭터를 이용한 테니스 게임으로 기존 Wii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조이콘을 이용한 모션 플레이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플레이 인원은 1~4명으로 단식 대결 외에 복식 경기도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1인 플레이어를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미션 보스와 대결하는 스토리 모드가 포함된다. 특히 공개된 영상 마지막을 보면 캐릭터별로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는 2018년 봄 출시 예정으로 아직 한글화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닌텐도에서 출시되는 마리오 시리즈는 거의 모두 국내 한글화 발매되었기 때문에 한국어 버전 출시를 기대할 수 있다.

SNK의 인기 히로인 캐릭터를 모은 2대2 대전 액션 게임 'SNK 히로인즈 태그 팀 프렌지'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된다.

다수의 SNK 게임 속 히로인들이 등장하며 태그 팀 조합에 따라 시나리오가 변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조합으로 싸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전에서 다양한 기술을 기존의 커맨드 입력 방식이 아닌 버튼만 누르는 간단한 조작을 통해 사용하므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앞에서 싸우는 공격수와 뒤에서 지원하는 서포터로 나눠 태그 매치로 최대 4명이 싸울 수 있으며 서포터의 경우 다양한 아이템으로 아군을 엄호하거나 적을 방해하게 된다.

대전 중에 특정 조건을 채우는 방식으로 아이템을 차지한다. 상대방의 체력이 거의 떨어진 상태에서 초필살기 '드림 피니시'를 맞추는 팀이 승리한다.

게임 속에서 얻는 머니를 통해 수많은 의상, 액세서리, 목소리 등을 구입할 수 있어 캐릭터를 자신의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포즈와 각도를 설정해 스크린샷을 찍거나 커스텀 의상을 입혀서 싸우는 것도 가능하다.

SNK 하로인즈 태그 팀 트렌즈는 2018년 여름 발매 예정이다.

기존에 출시됐던 게임의 스위치 버전 발매

닌텐도 Wii U용으로 출시됐던 휭스크롤 액션 게임 '동키 콩 트로피컬 프리즈'가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등장한다.

전작에서 등장한 동키 콩, 디디 콩, 딕시 콩, 쿠란키 콩 외에 이번 작품에는 새롭게 서핑을 즐기는 쾌활한 캐릭터 '펑키 콩'이 추가된다.

펑키 콩은 더블 점프, 공중 정지, 연속 롤링, 스윔 스핀 같은 특유의 액션으로 다양한 장치가 가득한 스테이지에서 활용도가 높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만의 조이콘을 둘로 니눠 플레이하는 기능에도 대응하고 있어 밖에서도 간단하게 테이블 모드로 가족이나 친구와 2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동키 콩 트로피컬 프리즈는 2018년 5월 3일 발매 예정이다.

팔콤사의 간판 게임 이스(Ys) 시리즈도 닌텐도 스위치에 등장한다. 이스 시리즈 8번째에 해당되는 '이스 VIII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는 이스 시리즈 주인공 아돌 크리스틴이 21살 때 세이렌 섬에서 체험한 이야기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시리즈 처음으로 2명의 주인공이 채용된 이스 VIII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는 현실과 꿈의 세계를 무대로 아돌과 그의 꿈에 나타나는 수수께끼의 소녀 도나에 의한 장대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여객선 롬바르디아호의 선원으로 일하던 거대 해양 생물에게 습격당해 배가 침몰하고 무인도에 표류하면서 섬 여기저기에서 동료를 모으고 마을을 확장하면서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아돌을 포함해 3인 파티를 구성해 베기-때리기-사격 등 3가지 공격 유형을 적 몬스터에 맞춰 캐릭터를 바꿔가며 싸우게 된다. 적의 약점을 파악해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하면 가끔 '브레이크'가 발동해 필살기로 공격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섬에 서식하는 괴물들이 마을을 습격하거나 괴물 거점을 습격하는 특별한 전투도 발생한다.

이스 VIII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는 2018년 여름 발매 예정이다.

'멋진 이 세계 파이널 리믹스'는 2007년 닌텐도 DS용으로 발매된 '멋진 이 세계'를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만든 것이다.

타인과의 관계를 싫어하는 주인공 소년이 갑자기 나타난 소녀와 함께 제한 시간 내에 미션을 클리어하지 않으면 세계에서 사라지는 사신 게임에 얽히게 된다는 내용이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는 기존의 터치 조작 외에 조이콘 조작을 지원해 새로운 스타일로 배틀을 즐길 수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의 핵심에 다가가는 새로운 시나리오도 수록될 예정이다. 2018년 발매 예정.

한가로운 시골 목장을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RPG 게임 '스타듀 밸리(Stardew Valley)'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다.

도시 생활에 지친 주인공이 할아버지가 남긴 어떤 시골 목장을 물려받으면서 황무지 개척, 작물 재배, 설비 증축, 광석 채굴, 몬스터 싸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훌륭한 목장을 만들어 나간다.

인디 게임으로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오늘부터 구매할 수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