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스압] 입맛대로 골라보자, 조이트론 닌텐도 스위치 액세서리 총집합

닌텐도 스위치용 케이스, 컨트롤러, 스탠드 액세서리 모음

29,1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해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고 연말 국내 정식 발매된 닌텐도 스위치는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TV에 연결해 콘솔 게임기처럼 쓰거나 휴대용 게임처럼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형태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해 최다 고티(GOTY, Game of the Year) 수상작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공식 한글판의 예약판매가 시작되면서 스위치 본체 구매를 미뤄온 사람들의 추가 구매와 어디서나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 하기 위한 다양한 액세서리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양한 닌텐도 스위치 액세서리를 선보인 조이트론

조이트론(JOYTRON)은 국내에서 다양한 게임 주변기기와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데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발매에 맞춰 스위치와 호환되는 여러 액세서리 제품들을 내놓았다.

닌텐도 공식 라이센스가 아닌 스위치 호환 액세서리로 구분되지만 제품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무엇보다 패키지 디자인이 통일되어 오프라인 매장이나 마트에서 제품을 진열하기 좋도록 만들었다.

지난 번 닌텐도 스위치용 액세서리 종류에 이어 이번 기사에서는 실제로 닌텐도 스위치에 사용할 수 있는 조이트론 액세서리 제품들을 살펴보자.

닌텐도 스위치 휴대를 위한 케이스

닌텐도 스위치는 전용 독(Dock)에서 쉽게 분리해 휴대용 게임기처럼 가지고 다닐 수 있다. 하지만 외부 충격이나 긁힘 등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스위치를 넣고 다닐 만한 케이스가 필수다.

조이트론 TPU 케이스

TPU 케이스(TPU CASE, 모델명 JTSW-122)는 충격 방지를 위한 TPU 재질을 사용해 스위치 뒷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에 많이 쓰이는 젤리 케이스와 비슷하게 반투명 클리어 블랙 컬러에 스위치 독에 장착할 때는 케이스를 벗겨야 하므로 잘 휘어지고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닌텐도 스위치에 장착한 상태에서 각종 입출력 기능 및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당 부분에 구멍이 뚫려있고 조이콘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손에 잡는 부분이 튀어나왔다. 가격은 9,800원.

조이트론 올인원 스타터 키트

올인원 스타터 키트(ALL IN ONE STARTER KIT, 모델명 JTSW-102)는 조이트론 닌텐도 스위치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다.

에바 폼(EVA form) 소재의 세미 하드 케이스(파우치)와 9H 경도의 강화 유리, 조이트론 실리콘 그립 세트와 아날로그 스틱캡, 4개의 게임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 3.5mm 오디오 잭에 연결할 수 있는 이어폰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다.

세미 하드 파우치에는 스위치 본체는 물론 게임카드와 이어폰 등 간단한 액세서리 수납도 가능하다. 가격은 21,800원.

올인원 스타터 키트에 포함된 세미 하드 케이스(에바 캐링 케이스)와 조이콘 실리콘 그립 세트는 별도로 판매되기도 하는데 가격은 각각 9,800원 및 5,800원이다.

조이트론 캔버스 캐링 케이스

캔버스 캐링 케이스(CANVAS CARRING CASE, 모델명 JTSW-101)는 낙하 충격을 흡수하는 1680D 캔버스 원단에 에바 폼 소재를 사용한 세미 하드 케이스다.

스위치 본체 수납 방식은 에바 캐링 케이스와 비슷한데 3.5cm의 슬림한 두께에 게임카드 수납 패드가 없고 따로 4개들이 플라스틱 게임카드 수납 케이스 2개를 제공한다.

논슬립 고무 손잡이가 붙어있어 파우치만 들고 다니기도 편하다. 가격은 12,800원.

조이트론 럭셔리 캐링 케이스

럭셔리 캐링 케이스(LUXURY CARRING CASE, 모델명 JTSW-110)은 캔버스 캐링 케이스처럼 1680D 캔버스 원단과 논슬립 고무 손잡이가 달려있지만 두께가 6.5cm로 기본형 대비 내부 수납공간이 40% 증가되어 스위치 본체는 물론 충전기, 케이블, 이어폰 등 다른 액세서리도 넣고 다닐 수 있다.

게임카드 수납 패드가 2중으로 들어가 총 29장의 게임카드 및 2장의 microSD 메모리 카드 수납이 가능하다.

스위치를 넣을 때 안쪽 게임카드 수납 패드에 벨크로 타이를 이용해 고정하거나 줄을 당겨 쉽게 빼낼 수 있다. 가격은 19.800원.

조이트론 크로스 백

앞에서 살펴본 케이스들이 별도의 가방이 필요한 파우치 개념이었다면 크로스 백(CROSS BAG, 모델명 JTSW-106)은 이름 그대로 닌텐도 스위치를 넣어 직접 메고 다닐 수 있도록 어깨끈이 달려있는 가방이다.

노트북/태블릿용 가방과 비슷하게 쿠션감 있는 그레이 컬러 캔버스 재질을 사용했다.

맨 뒤 공간에는 스위치 본체를, 중간 부분에는 어댑터와 케이블, 게임 카드 등의 액세서리를 수납할 수 있고 맨 앞에 별도의 포켓도 달려있다.

크기는 135 x 265 x 43mm에 무게는 약 122g. 가격은 16,800원.

조이트론 올인원 수납 케이스

올인원 수납 케이스(ALL IN ONE STORAGE CASE, 모델명 JTSW-113)은 여행이나 행사 등 스위치 본체 외에 스위치 독과 기본 구성품을 전부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도시락 가방을 연상시키는 캔버스 재질의 외형에 안쪽에는 카메라 가방처럼 칸막이를 이용해 자유롭게 공간을 나누고 스위치 본체는 물론 TV 연결용 스위치 독과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 조이콘 그립 또는 추가 컨트롤러를 한꺼번에 넣을 수 있다.

어깨끈 대신 손잡이만 있기 때문에 들고 다니는 용도보다 자동차에 싣고 다니기 좋다. 가격은 25,800원.

조이트론 24 게임 카드 케이스

스위치 본체 뿐만 아니라 게임카드 전용 수납 케이스도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는 e샵을 이용한 다운로드 게임 구매도 가능하지만 내부 스토리지 용량도 적고 한번 구매하면 중고 판매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도 게임카드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24 게임카드 케이스(24 GAME CARD CASE, 모델명 JTSW-105)는 반투명 클리어 타입 케이스 안에 앞뒤로 6개씩 12개의 게임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 2벌이 들어가 총 24개의 게임카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카드 슬롯 하나를 이용해 2개의 microSD 메모리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TF 카드 수납 어댑터도 들어갔다. 가격은 7,800원.

조이트론 풀 커버 필름

스위치 액정 뿐만 아니라 뒷면과 조이콘을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풀 커버 필름(FULL COVER FILM, 모델명 JTSW-116)도 판매된다.

스위치 본체 사이즈에 맞춰 재단된 뒷면 풀커버와 조이콘 앞뒤에 붙일 수 있는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부착시 사용하는 솔루션 용액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가격은 14,900원.

스위치 조작을 편하게, 컨트롤러 액세서리
조이트론 EX 스위치

조이트론 EX 스위치(EX SWITCH)는 닌텐도 스위치 정품 프로 컨트롤러(프로콘)를 대체할 수 있는 무선 게임패드다.

Y + MODE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위치 본체와 연결되며 일반 블루투스 게임패드와 달리 6축 모션 센서와 진동 기능이 탑재되어 스위치 게임을 즐기는데 유용하다.

특히 게임패드 전면 탑 커버를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 향후 다양한 커버로 교체해서 쓸 수 있도록 했다. 정품 프로콘이 스위치 본체와 똑같이 USB-C 케이블로 충전하는데 비해 EX 스위치는 흔히 사용되는 micro USB 포트를 쓴다.

500mAh 배터리 내장으로 한 번 충전해 10~12 시간 정도를 쓸 수 있으며 스위치 외에도 USB 케이블 연결로 PC용 게임패드로 쓸 수 있게 X Input 기능을 지원한다. 가격은 44,800원.

PC에서도 무선으로 쓰고 싶은 사람을 위해 별도로 PC 무선 동글을 판매하는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탑커버를 열어 게임패드 내부에 수납 가능하다.

조이콘 트리거 차징 그립 세트

조이콘 트리거 차징 그립 세트(JOYCON TRIGGER CHARGING GRIP SET, 모델명 JTSW-120)는 닌텐도 스위치 기본 컨트롤러인 조이콘을 편하게 쓸 수 있는 충전과 플레이 그립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다.

특히 닌텐도 정도 조이콘 그립은 기본형과 충전 그립 모두 조이콘을 끼워 쓰는 일체형 디자인인데, 조이트론 제품은 배터리 충전용 차징 박스와 조이콘 그립이 분리되어 충전을 하지 않을 때도 조이콘의 그립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쓸 수 있다.

차징 박스는 USB-C가 아닌 널리 쓰이는 micro-USB 규격 케이블로 연결되고 충전 상태 확인이 가능한 LED 표시 기능이 있다.

조이콘 그립은 실리콘이 아닌 플라스틱으로 조이콘을 단단히 고정하며 손바닥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하고 트리거(ZL/ZR) 버튼을 누르기 쉽게 만들어준다. 그립 내부에는 게임카드 수납 공간이 마련됐다.

다만 실리콘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이라 한번 장착하면 그립을 빼기가 쉽지 않은데 차징 박스에 조이콘을 끼운 상태에서 분리하는 것이 쉽다. 가격은 21,800원.

조이콘 LED 차징 도크

조이콘 LED 차징 도크(JOYCON LED CHARGING DOCK, 모델명 JTSW-103)는 스위치용 조이콘을 추가 구매한 사람이 스위치 본체에 번걸아 끼우지 않고도 한 번에 4개의 조이콘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4방향으로 조이콘을 끼워서 충전하거나 보관할 때도 용이하다. 기둥 윗쪽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들어갔는데 충전 중에는 붉은색,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표시된다.

차징 도크와 USB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PC 또는 USB 충전 어댑터에 연결해 쓸 수 있다. 가격은 22,800원.

조이콘 레이싱 휠

조이콘 레이싱 휠(JOYCON RACING WHEEL)은 마리오 카트8 디럭스처럼 스위치용 레이싱 게임을 조이콘으로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레이싱 휠이다.

닌텐도 정품 액세서리처럼 조이콘을 휠에 장착해서 쓰는 방식이며 뒷쪽에 트리거 버튼이 달려 있고 조이콘 LED 표시를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창이 들어갔다.

스위치 조이콘 기본 컬러에 맞춰 레드/블루 버전(JTSW-108)과 블랙 버전(JTSW-107)이 출시되며 가격은 12,800원.

조이콘 플레이 그립 세트

조이콘 플레이 그립 세트(JOYCON PLAY GRIP SET, 모델명 JTSW-121)는 스트랩을 붙여서 쓰는 기본 조이콘 액세서리보다 그립감을 더 높일 수 있도록 게임 패드 디자인을 그립 2개로 구성된다.

2인 플레이를 위해 조이콘을 가로로 잡았을 때 조이콘 상단의 SL/SR 버튼감을 높여주는 트리거 버튼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양쪽으로 그립부가 있어 손에 잡기 편하다. 내부에는 스틱 캡을 보관함 기능이 있다. 가격은 11,800원.

조이콘 실리콘 그립 세트

조이콘 실리콘 그립 세트(JOYCON SILICON GRIP SET, 모델명 JTSW-109)는 조이콘을 보호하고 그립감을 높여주는 좌우 실리콘 커버와 아날로그 스틱 위에 씌워 사용감을 높이고 마모를 방지하는 스틱 캡 2개로 구성된다.

색상은 네온 블루/레드 조이콘과 어울리는 블루/레드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위치 그레이 모델을 구입한 사람도 실리콘 그립을 씌우면 블루/레드 모델을 구입한 것 같은 효과를 낸다.

가격은 5,800원으로 앞에서 소개한 조이트론 올인원 스타터 키트에도 이 제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케이스를 구매한 사람은 실리콘 그립을 따로 살 필요가 없다.

조이콘 스틱 캡

조이콘 스틱 캡(JOYCON STICK CAP, 모델명 JTSW-119)은 조이콘 아날로그 스틱 사용시 피로를 감소시키고 조작감을 향상시켜주는 실리콘 캡이다.

2mm와 10mm의 두 가지 높이에 캡 표면도 도트 디자인과 서페이서 디자인 2가지 종류로 총 4쌍의 조합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스위치 휴대용 모드에 사용하기도 적당하며 조이콘을 게임패드처럼 쓰는 조이콘 플레이 그립 세트에서는 사용과 보관이 편하다. 가격은 8,800원.

TV와 테이블 모드로 즐긴다, 스탠드 액세서리
멀티 HDMI TV 도크

닌텐도 스위치는 기본 제공되는 스위치 독을 이용해 TV 연결 및 충전을 할 수 있는데 닌텐도 정품은 앞부분이 막혀서 스위치를 넣고 빼다가 긁힐 위험이 있고 테이블 모드는 쓸 수 없다.

조이트론 멀티 HDMI TV 도크(MULTI HDMI TV DOCK, 모델명 JTSW-112)는 오리지널 스위치 독의 부족한 점을 보강해 전면 커버가 없는 디자인으로 스위치 장착시 화면 긁힐 염려가 없고 발열 관리에도 유리하며, HDMI 케이블 연결시 TV 모드로 HDMI 연결을 해제하면 테이블 모드에서 충전하면서 쓸 수 있도록 비스듬히 기울어진 각도로 만들었다.

특히 정품 스위치 독에도 없는 RJ-45 기가비트 LAN 포트가 달려있어 빠르고 안정적인 유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으로 닌텐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맞춰 호환성을 확보하도록 설계했다.

다만 전원 어댑터는 포함되지 않고 닌텐도 스위치에 포함된 정품 AC 어댑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가격은 68,000원.

차징 뷰 스탠드

차징 뷰 스탠드(CHARGING VIEW STAND, 모델명 JTSW-104)는 TV 연결 없이 스위치를 충전하면서 테이블 모드로 쓸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스위치 본체를 장착한 상태에서 좌우 45도씩 90도 각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USB 케이블 일체형으로 5V 500mA를 출력하는 스위치 정품 독 또는 PC의 USB 포트에서는 충전이 불가능하고 5V 1.5A 이상의 USB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가격은 16,800원.

플레이 스탠드

플레이 스탠드(PLAY STAND, 모델명 JTSW-124)는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접이식 스탠드로 스위치와 함께 가지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펼쳐서 본체를 올려놓고 3단계 각도 조절로 테이블 모드 사용이 가능하다.

스위치 본체 뒷면에 달린 스탠드를 사용하면 USB-C 포트가 바닥에 닿기 때문에 충전을 할 수 없지만 플레이 스탠드는 거치대 아래로 충전 케이블 연결을 지원한다.

다만 스위치 본체 크기와 무게를 감당하기 위해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부피가 큰 편이어서 휴대시 가방이나 파우치 내부에 수납 가능한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접은 상태에서 크기는 90 x 162 x 18mm에 무게는 약 116g으로 가격은 7,800원.

알루미늄 프리미엄 스탠드

알루미늄 프리미엄 스탠드(ALUMINUM PREMIUM STAND, 모델명 JTSW-123)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거치대로 많이 사용되는 접이식 알루미늄 스탠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는데, 닌텐도 스위치에 맞게 거치 부분의 넓이를 조절하고 고무 재질 패드를 붙여 미끄러짐 및 스크래치를 방지했다.

270도 회전 가능한 회전부는 별도의 고정 장치 없이도 뻑뻑하게 움직여 스위치를 올려놓아도 안전하며 거치된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 연결도 할 수 있다. 다만 모서리 부분의 마감 처리는 투박한 편이다. 가격은 19,800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