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16포트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ipTIME SG16M-mini

아담한 크기에 랙마운트 장착용 브라켓 제공

15,1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에프엠네트웍스(EFM Networks)가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신제품 ipTIME SG16M-mini를 출시하였다. 제품명처럼 크기가 작아서 소규모 기업 사무실이나 학교 도서관에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랜(LAN) 포트는 16개이며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감지한다. 모든 랜 포트가 기가비트 이더넷(1000Mbps)을 지원하므로 100Mbps까지 지원하는 스위칭 허브보다 고속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랜 케이블은 최대 100미터까지 지원한다.

또한 점보 프레임(Jumbo Frame)은 9KB까지 가능하다.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데이터는 1.5KB를 기준 삼아 패킷으로 나눠지는데 점보 프레임은 패킷 용량을 높여서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이다.

다만 스위칭 허브와 연결하는 모든 기기가 점보 프레임을 지원하지 않으면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

ipTIME SG16M-mini 양 옆에는 통풍구가 있다. 쿨링팬 없이 공기 순환만으로 내부의 열을 식히는 방식이어서 거슬리는 소음이 없으므로 서버실이 아니라 사무실처럼 조용한 곳에 두어도 문제 없이 쓸 수 있다.

제품 전면부에는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 램프가 있다. 모두 녹색으로 빛나고 랜 케이블로 컴퓨터나 네트워크 장치와 연결한 랜 포트는 해당하는 번호인 LED 램프가 빛나서 현재 상태를 알 수 있다. LED 램프가 빛나지 않는다면 연결한 네트워크 장치나 랜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고 보면 된다.

근래에는 케이블 TV 대신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통해 IPTV를 시청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런 경우 스위칭 허브가 IGMP (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 스누핑(Snooping)을 지원해야 효율적이다.

IGMP 스누핑은 IPTV 방송 시청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 데이터 트래픽을 특정 장치로만 제한하므로 같은 스위칭 허브에 연결된 다른 네트워크 장치에 부하를 주지 않는다. ipTIME SG16M-mini 역시 IGMP를 지원하며 IPTV 연결을 자동 감지하므로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할 것은 없다.

출처(이미지 출처: ipTIME 홈페이지)

제품 구성물은 전원 케이블과 사용자 설명서, 19인치 브래킷과 고정용 나사 8개이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19인치 스위칭 허브보다 크기가 작은 것이 특징이지만 랙마운트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거기에 추가하는 것이 편리하므로 19인치 브래킷을 함께 제공한다.

19인치 브래킷을 ipTIME SG16M-mini에 부착한 다음 실제로 랙마운트에 설치해보았다. 규격에 딱 맞으며 단단하게 고정되어서 아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