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볼 줄 아는 인공지능 카메라의 등장

sponsored by LG V30S ThinQ

12,2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 날씨가 참 좋다’라는 말보다 화창한 하늘 사진을 한 장 찍어 보내는 게 편하고, 오늘 하루를 SNS 채널에 기록하는 방법 역시 사진이다.


메모나 정보를 적어야 할 번거로운 일도 사진 한 장으로 대체 한지 오래다. 맛있는 음식 앞에서도 찰칵! 행복한 이 순간을 영원히 남기고 싶을 때도 찰칵! 찰칵 한 번이면 되는 세상.


이렇듯 대중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사진이다. 이게 바로 그동안 사용자의 편의성을 가장 중점에 두었던 LG V30S가 카메라에 주목한 이유다.



얼마 전, 라즈베리 로즈컬러를 내놓으며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LG V30. 이번엔 내실까지 한번 더 튼튼하게 다져서 LG V30S ThinQ로 나타났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해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 끝판 왕의 느낌이다.


빼어난 미모는 한눈에 알 수 있다지만, 지성은 무슨 소리냐고? LG V30S ThinQ가 그 유명한 AI 기능을 카메라에 탑재하고 나타났다.


바야흐로, 인공지능 가전이 범람하는 시대다. 스피커는 기본이요, 냉장고, 에어컨 등 어디든 인공지능을 넣는게 당연시 되고 있으니까. 그래서 스마트폰에 AI가 들어간 게 뭐 대단한가 싶을 수 있다.


근데 LG V30S ThinQ는 좀 다르다. AI를 카메라에 탑재해, AI 카메라 기능을 만들어냈다.

LG V30S ThinQ의 AI카메라를 써보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기하고 기특하다!


LG V30S ThinQ의 AI 카메라는 사물, 풍경, 인물 등을 비추면 자동으로 최적의 모드와 톤을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예컨대 내 방을 찍기 위해 AI 카메라를 켜면 인테리어, 화이트, 침대, 방 등의 텍스트가 뜨는 식. 그 뒤에 AI 카메라는 이곳이 방임을 인식하고 이 공간에 가장 알맞은 톤으로 바뀌고 찰칵! 찍히는 것이다. 그니까 굳이 보정과 필터를 씌울 필요가 없단 말이지.


LG에선 대중들이 가장 많이 촬영하는 피사체를 연구해서 인물, 꽃, 풍경, 음식, 일몰, 일출, 도시 총 8가지 모드를 만들어냈다. ‘LG가 혹시 내 폰 사진첩 본 건가?’ 싶을 정도로 모드를 참 잘도 골라냈다.


그중 제일 많이 사용하는 인물, 음식, 일몰 모드를 사용해봤다. 이 똑똑한 녀석이 얼마나 찰떡같이 멋진 사진을 만들어 주는지, 눈으로 감상해보시라!



‘나 오늘 좀 괜찮은 것 같은데?’, ‘여기 배경 너무 예쁘다’ 싶어서 친구에게, 가족에게, 연인에게 사진 찍어달라고 하면 왜 이 모양인지. 괜히 찍어준 이만 타박하게 만든다(가장 큰 문제는 사진 속 나라는 걸 알긴 하지만…).


하지만 AI카메라가 찾아낸 최적의 인물 모드를 사용하면 타박할 일이 없어진다. 이렇게 비포&애프터가 극명하니까.

밋밋했던 사진이 옐로 필터가 들어가며 느낌적인 느낌을 담아낸 인물 사진이 된다. 번거롭게 필터를 씌울 필요 없이 말이다.

촤르르 톤이 바뀌는 모습은 이렇다. 전혀 멋있지 않은 배경도 좀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니, 자꾸만 찍고 싶어진다.



자고로 음식 사진은 앵글이나 구도보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색깔이 가장 중요하다.

시들시들한 시금치도 초록색 채도를 조금만 올리면 싱싱해 보일 수 있고, 떡볶이의 빨간색 채도가 올라가면 더욱 매콤해 보이면서 식욕을 자극한다.


AI 카메라의 음식 모드는 음식이 가진 고유의 색깔의 채도를 한 단계 높여 표현해준다.

음식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준달까. 음식 모드를 이용해 찍은 오늘의 브런치 테이블은 대충 찍어도 인스타각이다.



퇴근길, 하늘을 빨갛게 물들이는 일몰은 괜스레 마음을 말랑이게 만든다. 그리고 주섬주섬 폰도 꺼내게 만든다.

‘왜 내 눈에 본 것만큼 담기지 않는 거야?’ 하늘에 카메라를 대고 찍으며 항상 했던 생각이다.


근데 AI 카메라의 일몰 모드는 과장 조금 보태서, 내 눈에 보이는 것만큼이나 선명하고 사실적으로 담긴다.

이도 저도 아니었던 해질 무렵 하늘이AI카메라 일몰 모드가 되자 좀 더 또렷한 붉은 색을 내뿜는다. 일몰 모드로 담은 서울의 하늘은 매우 낭만적이다.



AI 카메라도 놀랍지만, LG V30S ThinQ가 가진 그 외의 카메라 기능을 발견한다면 LG가 얼마나 카메라에 힘을 쏟았는지 알 수 있다.


‘우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다운데, 왜 이 아름다운 밤을 밝게 담지 못하니?’ 싶을 땐 브라이트 카메라를 켜자.

일반 모드를 사용하면 초점을 맞춘 피사체만 밝게 나오는데 반해, 브라이트 카메라를 사용하면 촬영 환경의 어두운 정도를 분석해 기존보다 최대 2배까지 밝은 사진을 찍어준다.


모든 건 과해도 안되고 부족해도 안된다. 적당해야 알맞다. 브라이트 카메라는 어두운 공간을 적당하게 밝혀 담아낸다.



앞으로는 쇼윈도 너머의 물건을 마음에 품기 전에, 우선 Q 렌즈로 품어야겠다. Q 렌즈를 켜고 물건에 초점을 맞추면 물건의 정보, 관련 쇼핑 제품 정보를 바로 화면에 띄어 준다.



LG V30S ThinQ를 논하며 디자인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지! 매끈한 곡선과 시원시원한 디스플레이 화면 그리고 각도에 따라 다른 광채를 내는 후면까지 갖췄으니 말이다.


LG V30S ThinQ는 단정한 세련미가 돋보이는 회색빛의 ‘뉴 플래티넘 그레이’ 컬러로 만나 볼 수 있다.

오래쓰는 스마트폰을 지향하는 LG에선 간단히 업데이트만 하면 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기존의 V30 사용자들은 바로 업데이트를 실행해보자. 곧 바로 신기하고 똑똑한 ThinQ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업그레이드 방법을 참고 해도 좋을 듯.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