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아이폰에서 NFC로 정보 읽기 쉬워진다

신형 아이폰만 지원한다.

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iOS 운영체제에서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렸다.


애플은 9월13일(현지기준) 개발자 비디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코어 NFC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백그라운드 태그 읽기(Background Tag Reading)를 통해 사용자가 NFC 태그를 빠르고, 쉽게 읽을 수 있게 만들었다. NFC 태그 처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했다.

코어 NFC 업데이트

1. NFC 정보를 읽는다.
2. 관련 앱을 실행한다.

코어 NFC는 애플이 지난 2017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발표한 NFC 프레임워크다. NFC 기반 앱과 트랜잭션할 때 사용하는 iOS 시스템이다. 지금까지는 개발자가 코어 NFC를 통해 할 수 있는 작업이 제한적이었다. 박물관 NFC 태그를 읽어 정보를 확인하는 정도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백그라운드 태그 읽기는 NFC 태그 정보를 확인해 수집한 데이터를 적절한 앱에 전송해 실행한다. 사용자는 알림창을 클릭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FC 알림창이 짠!

1. NFC 태그에 아이폰을 갖다대면 알림창이 뜬다.
2. 클릭하면 관련 앱이 실행된다.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앱을 실행해서 NFC 태그 정보를 읽는 게 아니라, NFC 태그 정보를 읽어 관련 앱을 호출해 실행하는 식이다. 아이폰은 호환되는 NFC 태그인지 확인한 뒤 아이폰 화면에 알림을 생성한다. 이를 본 이용자가 해당 알림을 탭하면 관련 앱을 실행한다. 특정 앱과 연결된 정보가 아닐 경우 기본적으로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해 정보를 보여준다.


해당 기능은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등 최신 아이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