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iOS11', 주요 기능은?

조회수 2017. 6. 6. 12: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공개 베타 프로그램, 6월 말 출시

애플이 6월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7’에서 올가을 업데이트 예정인 ‘iOS11’ 기능들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어떤 새로운 기능이 있을까요?
주요 기능을 추려 소개합니다. 

# 더 유용하고 자연스러워진 ‘시리’

iOS11을 사용하면 최신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개인비서 ‘시리’의 대화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시리 목소리의 억양과 발화 속도를 개선해 전반적으로 더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게 해요. 표현력도 풍부하게 합니다. 


아울러 시리가 더욱 똑똑하게 사용자에게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게끔 합니다. 사용자의 사파리, 뉴스, 메일, 메시지 사용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알맞은 기능을 제공하죠. 예를 들어, 시리가 사용자가 사파리에서 검색했던 내용을 관심사로 기억해뒀다가 사용자가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작성할 때 그 내용을 제안하는 식입니다.


 # 카메라와 사진 기능 향상



출처: 애플

iOS11을 사용하면 카메라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광학 손떨림 보정 방식, 트루톤 플래시, HDR 기능으로 전문가에 가까운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루프와 바운스 효과로 더 풍부한 라이브포토를 찍는 것도 가능해요. 아이폰7 혹은 아이폰7플러스 사용자는 iOS11을 통해 도입된 새로운 기술 ‘고효율 이미지 파일 포맷(HEIR)’으로 사진의 파일 크기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

출처: 애플

안전한 운전을 위한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도 iOS11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사용자가 운전 중일 때를 감지해 자동으로 방해 금지 모드에 돌입합니다. 아이폰 화면이 밝아져 운전 중인 사용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도록 알림을 음소거 모드로 바꾸고, 즐겨찾기에 지정된 연락처에서 연락이 올 경우 자동 회신을 보내 목적지에 도착한 다음 응답할 수 있게 합니다.

#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기능 향상

출처: 애플

iOS 11을 사용하면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어요. 먼저 도크가 맞춤형으로 향상됐어요. 이 도크를 사용하면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앱)과 문서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앱 전환 기능 역시 향상돼,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며 분할 보기를 하거나 쉽게 전환하는 게 가능합니다. 또 모든 것을 한 공간에 저장하는 새로운 파일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를 위한 증강현실 플랫폼

출처: 애플

개발자를 위한 증강현실(AR) 플랫폼도 눈에 띕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내장 카메라로 고화질 A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요. 또 AR 개발도구 ‘AR키트’로 인터랙티브 게임, 몰입형 쇼핑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iOS11의 공개 베타 프로그램은 6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