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엔터'에 도전하는 택진이형..CJ ENM과 합작법인 설립

조회수 2021. 1. 5. 19: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엔씨소프트와 CJ ENM은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엔씨소프트의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와 CJ ENM의 콘텐츠 개발력이 합쳐진다면? 기술력을 겸비한 IT업계 선도기업들이 합작법인으로 뭉친다.

출처: (사진=CJ ENM 홈페이지 갈무리)

5일 엔씨소프트와 CJ ENM은 콘텐츠 및 디지털 플랫폼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연내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에서는 엔씨의 IT 기술력과 CJ ENM의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각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한데 모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경 없이 전개되는 치열한 콘텐츠 전쟁에서 글로벌 콘텐츠 회사들과 경쟁할 수 있는 핵심역량도 추가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김정하 엔씨소프트 엔터사업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이 다른 만큼 시너지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사진=엔씨소프트, CJ ENM)

엔씨소프트와 CJ ENM은 디지털 콘텐츠 기술력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며 역량을 쌓았다.


엔씨소프트는 올 초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에이티즈 등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출시할 예정이다. AI, 모션캡쳐, 캐릭터 스캔 등 IT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콘텐츠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 엔씨소프트가 준비하고 있는 ‘유니버스’. (사진=유니버스 홈페이지 갈무리)

CJ ENM은 지난해 K-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케이콘택트(KCON:TACT)’와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혼합현실(XR), 볼류메트릭 등의 기술을 방송 콘텐츠와 결합해 전 세계 음악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지난달 방송된 ‘다시 한번’에서는 인공지능(AI) 음성복원 기술을 사용해 고 터틀맨, 고 김현식의 무대도 재현했다.


이선 CJ ENM 음악콘텐츠본부 음악사업부장은 “CJ ENM의 콘텐츠 제작 및 사업 역량과 엔씨소프트 IT플랫폼 기반 사업 역량을 합쳐 테크놀로지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미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