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프로세서 탑재한 새 '아이팟 터치' 출시

조회수 2019. 5. 30.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이 5월28일(현지시간) 새로운 ‘아이팟 터치’를 발표했다. ‘아이폰7’에 탑재됐던 ‘A10 퓨전’ 칩이 적용됐으며 최대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애플은 성능을 개선한 새 아이팟 터치를 통해 올가을 출시될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의 서비스 범위를 넓힐 방침이다.

이번 아이팟 터치는 7세대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지난 2015년 7월 ‘아이팟 터치 6세대’ 출시 이후 약 4년 만에 나온 신제품이다. 전체적인 외관은 전작과 똑같다. 4인치 디스플레이, 홈버튼, 카메라 그리고 베젤 크기까지 동일하다.


가장 큰 변화는 프로세서다. 아이팟 터치 7세대에는 아이폰7에 적용된 ‘A10 퓨전’ 칩이 들어갔다. 애플이 A10 퓨전을 새 아이팟 터치에 탑재한 이유는 최소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낮은 가격으로 애플의 서비스 경험을 넓히기 위해서다.

A10 퓨전은 이전 아이팟 터치에서 쓸 수 없었던 그룹 페이스타임, 증강현실(AR) 앱 등 최신 기능을 지원한다. 애플에 따르면 새 아이팟 터치는 전작보다 2배 빠른 CPU 성능과 3배 빠른 그래픽 성능을 낸다.


그렉 조스위악 애플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기존보다 2배 빨라지고, 그룹 페이스타임과 증강현실 등 향상된 성능을 갖춘 가장 저렴한 iOS 기기를, 단 199달러(한국 가격 26만5천원)부터 선보인다”라며 “아이팟 터치의 얆고 가벼운 디자인은 언제나 게임, 음악을 즐기고, 어디서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최적의 기기가 되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특히 애플은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강조하고 있다. 올가을 출시될 애플 아케이드는 일정 구독료를 내면 사용자는 앱 스토어에 있는 100여개 이상의 독점 게임을 광고나 추가 구매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애플은 iOS가 세계 최대 게임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새 아이팟 터치를 통해 애플 아케이드 서비스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새 아이팟 터치는 저장공간 옵션에 따라 각각 26만5천원(32GB), 40만5천원(128GB), 54만5천원(256GB)에 판매된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화이트, 골드, 블루, 핑크, 프로덕트 레드 등 총 6가지로 제공된다. 국내 출시일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