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쇼핑몰 첫단추 '샵바이'로 시작해보세요"

조회수 2019. 4. 30. 12: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초 간단 쇼핑몰 여는 법

마케팅 공간이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로 확장됐다. 소셜 미디어 공간에서 인기를 끄는 인플루언서 글 한 토막, 소개 한 줄에 마케팅이 활발히 일어난다. 바야흐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대다.


이런 흐름을 타고 NHN이 1인 사업자부터 소상공인까지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선보이며,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섰다. 1인 마켓 대상의 ‘shop by(샵바이)’, 초기 창업자와 소형 쇼핑몰을 위한 ‘고도몰5’, 중대형 쇼핑몰을 위한 ‘NCP’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쇼핑몰 컨셉과 규모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단계별 맞춤 솔루션을 완성했다.


샵바이는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가진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신규 창업 소상공인을 겨냥한 초간단 쇼핑몰 솔루션이다. ‘상품 1개로 시작하는 나만의 쉬운 쇼핑몰’이라는 컨셉으로 자신만의 브랜드 쇼핑몰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게 특징이다. 

샵바이로 상품 등록하는 법
샵바이로 상품 등록하는 법

샵바이를 이용하면, 코딩을 몰라도, 포토샵을 몰라도 클릭 몇 번으로 5분 안에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다.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별도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페이코, 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아이디 로그인을 지원해 사용자가 쇼핑몰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인스타그램과 연동해 1인 인플루언서가 원하는 소통 기능을 챙겼다. 쇼핑몰을 운영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결제 부분도 손쉽게 지원한다.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한 간편로그인 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NHN KCP를 비롯한 전자결제대행(PG), 간편결제 페이코(PAYCO)등 결제 시스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고도몰 측은 "샵바이를 기획하면서, 쇼핑몰 메뉴와 UI(사용자환경)를 대폭 간소화시켜 단순하고 쉽게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쇼핑몰 디자인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특히 반응형 웹 기술을 통해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운영 편의성을 높였고,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 스킨을 제공하는 등 최신 쇼핑몰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샵바이를 통해 상품 등록한 모습

실제로 NHN과 NHN고도가 지난 4월1일 진행한 샵바이 론칭 행사에는 1천여명이 참석하며, 1인 마켓 쇼핑몰 솔루션 관심이 높음을 증명했다. 현재 현재 디저트 브랜드 '너츠앤드'부터 의류 쇼핑몰 '커먼룸88', 아기전용화장품을 파는 '모노마켓'까지 샵바이를 이용하며 활발하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샵바이에서 경험을 키워 운영하는 쇼핑몰 규모가 커져도 괜찮다. NHN은 중대형 쇼핑몰을 위한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외부 상품 공급사에 대한 입점을 무제한 지원하고, 상품 등록부터 배송, CS, 정산, 프로모션까지 일원화하여 공급사에 대한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NCP’를 통해 구축한 다수의 쇼핑몰 채널에서 판매되는 상품 재고를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NHN의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TOAST’를 기본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운용함에 따라, 트래픽 급증에 대한 안정성 및 최적의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백오피스가 분리된 독립형 구조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기능 확장이나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회원 관리, 포인트 등과 같은 외부 시스템과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


NHN고도의 대표이자 NHN 커머스 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이윤식 본부장은 “전자상거래 솔루션은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NHN은 인플루언서와 같은 1인 마켓 창업자부터 대형 쇼핑몰 구축까지, NHN의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원스탑 지원과 성장이 가능한 新 글로벌 이커머스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