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곗바늘 움직이는 스마트워치 'LG 워치 W7' 출시

조회수 2018. 12. 17. 13: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고가 39만6천원. 애플워치4보다 10만원 싸다 ㅡ,.ㅡ

LG전자가 아날로그 시침과 분침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엘지 워치 W7(LG Watch W7)’를 출시했습니다. 


출고가는 39만6천으로 LG 베스트샵과 11번가, G마켓, 네이버 등 온·오프라인 마켓에서 살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LG Watch W7
짜잔~! 사진으로만 보기엔 시계인지 스마트워치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각형 모양의 1세대 지워치와 비교하면 많은 점이 달라졌습니다. 사각형에서 원형으로, 디스플레이로만 구현한 시계에서 쿼츠 무브먼트로 움직이는 시곗바늘까지. 


엘지 워치 W7은 초소형 아날로그 기어박스를 탑재해 실제로 시곗바늘이 움직입니다. 그 덕에 전원이 꺼진 뒤에도 최대 3일까지 손목시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로만 사용할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앞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본 모습


퀄컴 스냅드래곤 Wear 2100 MSM8909w을 탑재했으며, OS는 구글 웨어OS입니다. 내장 메모리는 4GB입니다. 디스플레이는  TFT-LCD로 1.2인치 360 x 36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기존 스마트워치가 한 번 충전하면 하루 이상 사용하기 힘들었던 반면, LG전자는 이번에 W7에 초절전 기술을 이용해 배터리 성능을 높였습니다. 스마트워치로는 최대 이틀까지 쓸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양


본체는 스테인리스스틸을 적용해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땀, 물 등 습기에 강하고 쉽게 변색되지 않아 야외 활동에 적합한 러버 스트랩을 기본으로 장착했습니다. 


W7은 일반 시곗줄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계 페이스는 14만여개로, 캐주얼부터 우아한 기품까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지요. 

시계 페이스

참고로 이번에 새로 나온 애플워치4 시리즈가 49만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10만원 더 주고 애플워치를 사야하나, 아니면 그냥 비싼 시계 산다는 기분으로 W7을 사야 할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