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삼성전자,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삼성 노트북 플래시' 출시

조회수 2018. 10. 23. 11: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디자인, 레트로 키보드, 무선 인터넷 속도 등이 강조됐다.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노트북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 노트북 플래시’는 무선 인터넷 속도, 독특한 디자인, 레트로 감성 키보드 등이 강조됐습니다.

이번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를 주요 타깃층으로 삼아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커버 부분에는 도트 무늬가 들어갔으며 린넨 화이트, 트윌 차콜, 소프트 코랄 등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노트북 안쪽에도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노트북을 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키보드의 경우 레트로 디자인이 적용됐는데요, 기존의 각진 키캡이 아닌 동글동글한 키캡이 들어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편안하면서 시각적인 특별함을 제공하기 위해 아날로그 타자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감성 키보드를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손바닥과 손목이 닿는 팜레스트 부분에는 입체적인 질감의 디자인이 적용돼 금속 소재와 다른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 외에 삼성 노트북 플래시에서 강조되는 부분은 무선 인터넷 속도입니다. 인텔의 최신 802.11 ac 2X2 가기비트급 무선랜 카드를 적용했으며, KT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에 최적화됐습니다. 최대 1.7Gbps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해 고해상도 영상 등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끊김 없이 내려받을 수 있죠.


13.3형 풀HD 해상도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 탑재됐습니다. 또 마이크로SD 카드보다 약 5배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저장매체 UFS 카드도 지원해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래시 ‘NT530XBB-K24W’ 모델의 가격은 81만원입니다. KT 전용 모델로 출시되는 ‘NT531XBB-K01BB’는 KT 기가 인터넷과 올레TV에 가입할 경우 월 8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