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폰XS'·'맥스'·'XR'·'애플워치4', 11월2일 국내 출시

조회수 2018. 10. 18. 11:4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형 아이폰 3종과 애플워치가 11월2일 국내 시장에 한꺼번에 출시됩니다.


애플은 11월2일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4’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요, 최상위 모델인 아이폰XS 맥스의 가격은 200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동통신 3사는 10월26일부터 이번 제품들에 대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애플 신제품은 지난 9월12일(현지시간) 공개됐으며, 아이폰XS 시리즈와 애플워치4는 9월21일 미국 등 1차 출시국에 출시된 바 있습니다.


5.8인치 아이폰XS와 6.5인치 아이폰XS 맥스는 아이폰X에 탑재됐던 ‘슈퍼 레티나’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A12 바이오닉 칩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최대 15% 더 빨라졌고, 소비전력은 최대 50% 적게 씁니다. 안면인식 생체인증 시스템 '페이스아이디'도 더 빨라졌습니다. 색상은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세 가지입니다. 미국 출시 가격은 아이폰XS가 999달러부터, 아이폰Xs 맥스가 1099달러부터입니다.

|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 명시된 ‘아이폰XS’ 국내 출시일

아이폰XR은 OLED 디스플레이 대신 6.1형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하고 가격을 낮춘 제품입니다. 화이트, 블루, 코랄, 레드 등 6가지 다양한 색상을 갖췄습니다. 미국 출시 가격은 749달러부터입니다.

애플워치4는 3년 만의 첫 디자인 개편과 함께 헬스케어 기능이 강화된 점이 특징입니다.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화면 크기를 키웠으며, 더욱 정확한 심박 측정이 가능한 ‘심전도(ECG)’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불규칙한 심장 리듬을 선별해 심장 질환을 알려줄 수 있죠. 현재 심전도 기능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올해 말 미국에서만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에는 심전도 기능이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GPS 모델은 399달러, 셀룰러 모델은 4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폰XS 시리즈는 출시 초기에 충전 및 와이파이 연결 문제가 있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케이블을 통한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 5GHz 네트워크가 아닌 2.4GHz 네트워크에 우선 연결되는 문제 등이 있었는데요, 현재 iOS12.0.1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된 상태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