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동성 강화된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출시

조회수 2018. 8. 27. 17: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터리팩이 추가돼 선 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카카오의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가 이동성을 높여 재출격합니다. 배터리팩이 새롭게 적용돼 선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됐다는 점이 가장 큰 개선점입니다.

기존 카카오미니는 배터리가 내장돼 있지 않아 전원을 연결해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 멀리서도 음성 명령을 할 수 있도록 리모컨이 추가됐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미니의 기능을 개선한 ‘카카오미니C’를 9월10일부터 출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미니C는 신규 액세서리인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과 기기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음성 명령을 할 수 있는 ‘보이스 리모트’를 지원합니다. 다른 사양은 기존 카카오미니와 동일합니다. 기기를 꾸밀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스폐셜 피규어도 기존 2종에서 총 7종으로 늘었습니다.


충전식 배터리 ‘카카오미니C 포터블팩’을 스피커 하단에 장착하면 선 없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팩을 적용하면 최대 5시간 연속으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으며, 약 10시간 동안 대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카카오미니는 스마트스피커가 항시적으로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점을 이유로 내장 배터리를 배제한 채 출시됐는데요, 하지만 이동성과 휴대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아지자 보완책을 마련한 셈입니다. 아쉽게도 기존 카카오미니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 마이크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카카오미니 보이스 리모트’가 추가됐습니다. 원거리에서 음성 명령을 내리기 힘든 마이크 성능을 리모컨 방식으로 보완했습니다. 보이스 리모트 호출 버튼을 누르면 집안 곳곳에서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되며 약 10m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리모컨에 자석이 내장돼 냉장고 등에 부착해 쓸 수도 있습니다. 리모컨 찾기 기능도 마련됐습니다. 카카오미니에게 “헤이카카오, 내 리모컨 찾아줘”라고 말하면 리모컨에서 알림음이 울립니다. 보이스 리모트는 기존 카카오미니 이용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미니를 꾸밀 수 있는 피규어는 기존 라이언, 어피치와 더불어 리본 라이언, 후드 라이언, 네오, 프로도, 무지&콘 등이 추가됐습니다.

(여기 후드 라이언 추가요)

카카오미니C는 9월10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기존과 같은 11만9천원에 책정됐으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40% 할인된 6만9천원에 판매됩니다. 포터블팩이나 보이스 리모트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포터블팩 단품은 2만5천원, 보이스 리모트는 1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체와 포터블팩, 보이스 리모트가 세트로 구성된 풀패키지는 한정수량으로 약 30% 할인된 10만9천원에 판매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