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나왔다, 더 작아진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 에디션

조회수 2018. 7. 24. 14: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렌즈 미니언즈보다 배터리 시간은 1시간 더 길다.
네이버가 지난 4월 출시했던 ‘프렌즈 미니언즈’ 에디션에 이어, 더 작아진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 에디션을 선보인다.

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 ‘프렌즈 미니’에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인 미니언즈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를 7월26일 출시한다. 프렌즈 미니언즈가 케빈(Kevin) 캐릭터였다면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밥(Bob) 캐릭터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72×78.1×110mm 크기에 268g 무게로, 7W 클래스 D 앰프를 탑재하고 최대 연속 6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무게 378g, 10W 클래스 D 앰프로 크기가 큰 만큼 무게는 110g 더 무겁고, 출력도 더 높았다. 다만 재생시간은 프렌즈보다 프렌즈 미니가 1시간 더 많다.

밥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에서 클로바를 호출하고 “미니언즈랑 놀래” “미니언즈 불러줘” “미니언즈랑 대화 시작할래” 등으로 명령하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안녕”, “웃어봐”, “노래해줘” 등으로 미니언즈 목소리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그 외 ▲날씨, 교통 등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동요 및 동화 ▲영어 대화 등 클로바 탑재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 스피커에 인기 캐릭터를 적용해, 스피커 이용자를 폭넓게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프렌즈 미니언즈나 미니 미니언즈도 이 일환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지난 6월 일본에서는 도라에몽 에디션이 출시된 바 있다. 각 제품의 판매량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오는 26일부터 네이버뮤직 프로모션과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 대부분의 전국 라인프렌즈 매장(로드샵, 백화점, 면세점, 호텔 인샵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네이버 뮤직 1개월 이용권 포함 5만2900원, 네이버 뮤직 3개월 이용권 포함 7만2900원, 네이버 뮤직 12개월 이용권 포함 11만3천원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