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출판문화산업진흥원, 무료 글꼴 '순바탕체' 배포

조회수 2018. 7. 2. 15: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순바탕' 글꼴을 무료로 공개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순바탕‘ 글꼴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무료 글꼴 찾는 것도 정말 일인지라, 이렇게 무료 글꼴이 하나씩 늘어갈 때마다 반갑기 이를 데가 없습니다.

순바탕체는 기존 바탕체의 전통적 요소들을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환경에서 활용성을 높인 오픈소스 디지털 글꼴입니다. 


눈이 편안하도록 여백을 살린 시원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바탕체 본연의 필력을 살려 초성 공간을 크게 표현했죠. 바탕체라 정갈한 느낌도 있네요!

또한 시각중심선을 중상단으로 설정해 안정적 구조를 유지해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느껴지시나요?


글자폭은 균일하고 일정한 고정 너비를 채택해 단정한 글줄선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순바탕체는 현대 한글 1만1172자를 지원해 신조어나 외래어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문은 94자를 지원합니다. 


굵은체, 중간체, 가는체 3종으로 출시되며 윈도우와 맥 PC모두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순바탕체 지적재산권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있지만, 개인이나 기업 사용자 모두 별도의 허가 절차 없이 상업 용도로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단 글꼴을 수정·변형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판매·배포하는 것은 금지되니, 유의하시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