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애플 iOS12, ‘에어팟’을 보청기로 쓴다

애플은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강조해왔다.
프로필 사진
블로터 작성일자2018.06.07. | 4,807 읽음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 보청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대화할 때 아이폰을 지향성 마이크로 활용해 에어팟으로 소리를 증폭해 들려주는 방식이죠.

헉 놀람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애플은 ‘iOS12’ 업데이트를 통해 에어팟 사용자가 ‘실시간 듣기’ 기능을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듣기는 애플이 보청기 사용자를 위해 선보인 기능으로 시끄러운 장소에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기존에는 아이폰과 호환되는 보청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애플이 2014년 선보인 실시간 듣기 기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지향성 마이크로 활용해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고 보청기로 소리를 전달해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시끄러운 방에서 대화를 듣고 방 건너편에서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죠. 예를 들어 시끄러운 레스토랑이나 강의장에서 상대방의 목소리를 더욱 분명히 들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듣기 기능

iOS12 업데이트 이후 해당 기능을 보청기뿐만 아니라 에어팟에서도 쓸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접근성 기능’을 더욱 보편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 됩니다. 애플은 장애나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접근성 개념을 강조해왔는데요, iOS는 ‘손쉬운 사용’이란 이름으로 장애인 접근성 기능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습니다.

하이파이브!

에어팟이 보청기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청력 손상 정도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