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애플 '아이폰SE2', 페이스아이디 달고 나올까

조회수 2018. 5. 15. 13: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두 가지 '썰'이 있다.
애플의 보급형 모델 ‘아이폰SE’ 후속작에 대한 루머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마치 문제지의 답안을 맞춰보듯이 루머와 실제 발표를 대조하는 작업이 활발히 이뤄지는데요, 이번에도 루머가 맞을까요?

'아이폰SE2'에 대해 현재까지 나온 루머는 디자인과 출시 시기 등입니다. 우선 디자인 면에선 ‘아이폰X’에 탑재된 ‘페이스아이디’가 적용돼 노치 디자인을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시기의 경우 2분기 중 출시된다는 기존 예상을 깨고 3분기 후반에나 나올 거라는 전망이 새롭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 올릭사가 공개한 ‘아이폰SE2’ 렌더링 이미지

일본의 애플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는 5월13일(현지시간) 케이스, 유리 등 아이폰 부품을 생산하는 중국 제조 업체를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폰SE 후속 모델이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종 디자인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기존 제품과 크기가 같은 모델6인치 모델 등 여러 디자인이 존재하며 이 중 한 디자인이 채택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맥오타카라는 아이폰7이 이어폰 잭을 제거할 거라는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한 바 있습니다.

중국 유리 제조사에 따르면 애플이 세 종류의 새 아이폰용 유리를 테스트 중이며, 이 디자인들은 공통적으로 홈 버튼이 없고, 상단에 페이스아이디 기능을 구현하는 ‘트루뎁스 카메라’가 들어갈 수 있도록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또 아이폰SE 후속 모델은 아직 생산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올 2분기 중에 발매될 가능성은 작다고 전했습니다. 맥오타카라는 아이폰X 후속 모델이 발표될 3분기 후반에나 아이폰SE 후속 모델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이폰SE2’가 페이스아이디와 베젤리스 노치 디자인을 적용할 거라는 전망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 올릭사가 공개한 아이폰SE2 렌더링 이미지 역시 하단의 홈버튼이 제거되고 아이폰X과 유사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페이스아이디에는 트루뎁스 카메라가 탑재돼야 하는 등 가격 상승 요인이 크기 때문에 보급형 모델인 SE 제품에 과연 노치디자인과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할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됩니다.

(두근두근 애플 루머 극장)

이런 부분들을 종합한 예상도 있는데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애플이 두 종류의 아이폰SE 후속 모델을 낼 거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기존 아이폰SE와 유사한 4인치 아이폰SE2가 이르면 다음 달 출시되며, 페이스아이디를 탑재한 아이폰X의 보급기 개념의 6인치 ‘아이폰X SE'(가칭)가 아이폰X 후속 제품과 함께 출시될 거라는 예상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