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보스턴다이나믹스, 조깅·자율주행하는 로봇 영상 공개

사족보행 로봇은 2019년 시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블로터 작성일자2018.05.14. | 2,597 읽음
댓글
보스턴다이나믹스가 로봇 기술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이족보행 로봇은 조깅을 하고, 사족보행 로봇은 자율주행을 하며 계단을 오르내린다.

휴머노이드 로봇을 제작하는 보스턴다이나믹스는 5월10일 이족보행 로봇 ‘아틀라스’가 조깅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바람 좀 쐴까, 아틀라스?’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아틀라스가 일정 속도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자세로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아틀라스는 통나무 앞에 서자 이를 피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건너뛰기도 한다.

지난해 보스턴다이나믹스는 로봇이 백덤블링하는 장면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지정된 경로를 따라 자율주행하는 사족보행 로봇 ‘스팟미니’를 촬영한 영상도 공개됐다.

보스턴다이나믹스의 설명에 따르면 스팟미니는 사무실 및 실험실 시설 내에서 지정된 경로를 자율적으로 탐색한다. 스팟미니는 전후면 및 측면에 탑재된 카메라 센서로 수집한 시각 데이터를 활용해 공간 지도를 그린다.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장애물을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할 수도 있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모습도 꽤 자연스럽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보행 로봇을 주로 만들고 있는 로봇공학 기업으로, 지난 6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매각해 일본 통신사인 소프트뱅크가 사들였다.


최근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재 스폿미니를 사전 제작 중이며 2019년부터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