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교육 행사가 기대되는 이유 5가지

조회수 2018. 3. 27. 10: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저가형 아이패드

애플이 3월27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교육 관련 미디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교사와 학생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다는 점 외에 이번 행사에 대해 특별히 공개된 내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디어들은 이 행사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애플 교육 행사 초대장

특히 애플이 배포한 행사용 이미지에 펜으로 그린 애플 로고와 필체가 담겼다는 점에서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저가형 아이패드가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차례로 애플의 교육 행사가 기대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저가형 아이패드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장 유력한 후보는 저가형 아이패드입니다. 애플이 아이패드를 교육용 장치로 밀고 있다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은 애플이 구글 ‘크롬북’에 대항해 저렴한 아이패드를 새로 내놓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저가형 9.7인치 아이패드가 공개될 거라는 전망입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한해 애플펜슬을 적용해왔지만, 구글 크롬북이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대항해 프리미엄 기능을 저가형 아이패드에도 적용할 거라는 분석이죠. 또 애플이 공개한 행사 이미지에도 스타일러스 펜으로 작성한 듯한 문구와 로고가 담겼다는 점도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싣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형과 애플 펜슬

2. 새로운 애플펜슬


가격을 낮춘 애플펜슬이 새로 나올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기존 애플 펜슬이 교육용으로 내놓기엔 99달러(약 12만9천원)의 가격이 다소 부담되기 때문이에요. 새롭게 공개될 저가형 아이패드와 연동되는 애플펜슬이 이번 행사에 공개될 거라는 예상이죠.

3. 새로운 맥북 혹은 맥북 에어


새로운 ‘맥북’이나 ‘맥북에어’에 대한 기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13.3인치 맥북에어보다 가격이 저렴한 새로운 맥북에어가 출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애플이 맥북프로와 동일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엔트리급 13인치 맥북을 계획하고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4. 교육용 관련 기능과 개발 도구


애플이 교육용 앱 개발 도구와 교육 관련 기능을 추가할 거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클래스키트'라는 이름의 교육용 앱 개발 도구가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래스키트는 퀴즈나 시험 문제를 아이패드를 통해 학생들에게 배분하고 교사에게 학생 답안을 전달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교실 지원 기능

또 2012년 열린 애플 교육 행사에서 전자책 앱 ‘아이북스2(iBooks 2)’가 발표됐다는 점에서 새로운 아이북스 앱이 발표될 가능성도 점쳐집니다.

5. 기타


이 밖에도 ‘에어파워’ 무선충전 매트, ‘iOS11.3’ 등이 공개될 거라는 전망이 있으며 ‘새로운 에어팟’, ‘아이폰SE2’ 등이 깜짝 발표될 거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애플이 내놓은 수수께끼 대한 답안지는 3월27일(현지시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에어파워 무선충전 매트. 발표된 지 반년이 넘었는데 안 나오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