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모바일로 즐기는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프로필 사진
블로터 작성일자2018.03.21. | 207 읽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 PC 게임들이 최근 모바일 버전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바로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 입니다. 좀 더 대중적으로 친숙한 모바일로 모두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하는 모양새입니다.


먼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펍지주식회사와 텐센트가 공동 개발했는데요, 3월20일 글로벌 출시됐습니다. 현재 북미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즐길 수 있으며 한국과 일본 서비스는 추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 게임을 모바일에 충실히 구현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 PC 버전과 같은 게임 경험을 할 수 있죠. 단, 그래픽적인 하락이 있으며 즐길 수 있는 맵이 싱글 오리지널 맵으로 제한됩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둘 다 지원하며 모바일 이용자 간 즐길 수 있습니다. PC 이용자와 대전은 불가합니다.

포트나이트 모바일은 PC 버전과 동일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뿐만 아니라 지도와 콘텐츠, 주간 업데이트 역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PC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를 이용해 정밀한 사격을 할 수 있는 PC 이용자가 터치 조작을 하는 모바일 이용자보다 더 유리하기 때문에 PC 이용자가 크로스 플레이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모바일 플레이어는 크로스 플레이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포트나이트 모바일은 iOS 기기에 우선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추후 출시될 예정입니다. 에픽게임즈는 3월14일부터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 iOS 국내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식서비스에 앞선 베타테스트 개념입니다. 이벤트를 신청한 이용자는 ‘포트나이트’ 모바일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