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새학기를 구원할 아이패드 앱 8가지

조회수 2018. 3. 5. 16: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겨울잠 자던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높여줄 8가지 앱

살을 에는 추위는 가고, 영상의 날씨가 익숙해졌습니다. 동계올림픽도 끝났고 방학도 끝났습니다. 겨울의 뜨거웠던 기억은 평창에 묻어두고 봅슬레이처럼 미끄러질 학점을 걱정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이번 겨울은 롱패딩에 몸을 맡겼지만 새 학기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해야 할까요. 귤 까먹으면서 유튜브 볼 때나 쓰던 아이패드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새학기 캠퍼스 생활을 도와줄 아이패드 앱을 만나봅시다.

1. MS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원드라이브

관공서 빼고 모두가 쓰는 그 앱입니다. 생산성의 대명사인 MS 오피스 시리즈는 PC와 다른 아이패드의 환경에 맞춰 새롭게 업데이트됐습니다.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활용해 다른 오피스 앱이나 MS의 클라우드 앱인 원드라이브에 올린 내용을 긁어서 원하는 MS 오피스 앱에 붙여넣을 수 있죠. 또 아이메시지 등 다른 앱과 원드라이브 간에도 파일을 드래그앤드롭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드라이브가 iOS11의 파일 앱을 지원하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아졌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유료 구독을 해야 문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2. 구글 문서, 구글 프리젠테이션, 구글 스프레드시트

MS 오피스의 아성을 위협하는 건 구글의 오피스용 앱들입니다. 특히 구글 앱들은 공동 작업에 특화돼 있죠. 모든 기능이 무료라는 점도 강점입니다. 디테일한 작업은 MS 오피스로, 간단한 조별 과제에는 구글 오피스 앱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드래그앤드롭 기능도 지원합니다.


가격: 무료

3. 플렉슬(Flexcil)

대학 생활하면 빠질 수 없는 건 노트 필기입니다. 필기를 지배하는 자가 학점을 지배하는 법이죠. 플렉슬은 PDF 리더와 학습 노트를 결합한 필기 노트 앱입니다. 논문을 보고 정리하거나, 문서에 주석을 달거나, 강의를 노트에 요약하거나, 오답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전용 앱으로 애플 펜슬을 지원합니다. 팜 리젝션 기술이 적용돼 손바닥이 디스플레이에 닿아도 터치 오류가 나지 않아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4. 굿노트4(GoodNotes4)

아이패드로 필기한 내용을 아이폰으로 편하게 보고 싶다면 이 앱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패드와 아이폰 사이의 문서 연동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특징은 광학문자인식(OCR) 기능을 통해 손으로 필기한 내용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는 물론 한글 검색도 지원하죠. 또 최신 디지털 잉크 기술을 채택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도 지글거리지 않고 선명하게 필기 내용을 볼 수 있어요.


가격: 8.79달러

5. 노터빌러티(Notability)

속사포 랩을 구사하는 교수의 수업은 필기로 따라잡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이 노터빌러티입니다. 앱 아이콘 모양을 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이 필기와 녹음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손글씨, 타이핑, 오디오 녹음, 사진 등 무려 4개의 기능이 합쳐진 컴비네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PPT, PDF 간 변환도 가능합니다.


가격: 10.99달러

6. 칼레이도스코프2(Kaleidoscope 2)

칼레이도스코프2는 문서 나 이미지, 폴더를 나란히 놓고 비교할 수 있는 앱입니다. iOS11을 통해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이 강화됐지만 아직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서드파티 앱들도 적지 않게 있는데요, 이때 칼레이도스코프2는 아이패드의 부족한 생산성을 메워줍니다. 또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지원해 다른 앱의 파일을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7. 집트(Zipped)

아이패드에서 ZIP 파일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이용해 여러 개의 파일을 집트로 드래그하면 해당 파일들을 묶어 ZIP 파일로 생성해줍니다. 반대로 ZIP 파일을 집트에 드래그하면 압축이 풀리죠.


가격: 1.09달러

8. 옴니포커스2(OmniFocus 2)

옴니포커스2는 일상에서 처리해야 할 일을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학교 일정, 개인 약속, 쇼핑 목록 등 여러 업무를 추적 관리할 수 있죠. 모든 할 일들을 하나의 목록으로 유지하거나 폴더, 프로젝트, 그룹 및 작업 등 자기가 원하는 대로 구성해 쓸 수 있습니다. 진입 장벽이 좀 있는데, 앱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사용법을 익혀야 합니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