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블록체인 사이트 3선

조회수 2018. 3. 5. 08: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핫한 블록체인!


암호화폐에 투자했거나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분들 많으시죠? 비트코인 열풍으로 우리에게 어느정도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낯선 기술입니다. 이 낯선 기술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블로터>가 준비했습니다.  


당신을 위한 블록체인 사이트 3선!!

# 크립토좀비

크립토좀비는 이더리움 기반 게임 개발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사이트입니다. 한국어도 지원하며 무료입니다. 

출처: 크립토좀비 홈페이지
‘크립토좀비’에는 총 4단계 레슨이 있어요!
출처: 크립토좀비 홈페이지
‘레슨 1: 좀비 공장 만들기’ 화면입니다. 좀비 공장이라니, 스토리가 재밌죠?

크립토좀비는 이더리움 개발 초급자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더리움 고유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Solidity)를 다뤄본 적 없는 개발자라도 스마트좀비 튜토리얼을 따라가며 스마트 계약을 작성할 수 있어요. 

레슨은 총 4단계로 이뤄집니다. 1단계에서는 솔리디티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줘요. 4단계 레슨까지 마치면 온전히 작동하는 이더리움 기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크립토패닉

크립토패닉은 암호화폐 가격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혹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뉴스를 모아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월 이용료 9달러를 내면 프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패닉 개발자는 “암호화폐 가격이 급변하는 원인과 지표들을 추적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정보들은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배포된다”라며 “그래서 사용자가 뉴스를 한 데서 모아볼 수 있고 기사를 읽은 후 암호화폐 가격에 대해 긍정/부정 시그널을 투표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기로 결심했다”라고 크립토패닉을 만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개발자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 크립토패닉의 사용자는 뉴스 내용에 대해 투표할 수 있어요. 보다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사이트 구성을 볼까요?

출처: 크립토패닉 홈페이지
크립토패닉 화면 구성은 크게 3단으로 나뉩니다.

크립토패닉 사이트는 크게 3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암호화폐 관련 기사의 제목이 뜹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화면 가운데 단에 기사 내용 일부와 뉴스 사이트로 넘어갈 수 있는 아웃링크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뉴스를 읽고 ▲좋아요 ▲싫어요 ▲웃겨요 ▲저장 ▲암호화폐 가격에 긍정 영향 ▲암호화폐 가격에 부정 영향 ▲중요함 ▲유해함(가짜뉴스이거나 사실관계가 부정확할 경우) 등 8개 버튼을 클릭해 기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투표할 수 있죠. 그리고 가장 오른쪽 단에는 주요 암호화폐의 시세가 표시됩니다. 

# ICO벤치

ICO벤치는 전 세계 수많은 ICO 프로젝트를 평가하는 사이트입니다. ICO 및 프리 ICO 프로젝트들을 5.0을 만점으로 평가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자신의 ICO 프로젝트 평가를 요청할 수 있어요. 

출처: ICO벤치 홈페이지
“ICO벤치와 함께 똑똑하게 투자하세요.”라는 문구가 쓰여 있는 ICO벤치 첫 화면.

평가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이 둘을 조합해 최종 점수를 매기죠. 


-평가 방법 1. 20개 이상 평가 요소가 적용된 자체 평가 알고리즘이 매긴 점수.


-평가 방법 2. 독립적인 전문가들이 부여한 점수. 전문가들은 ▲ICO 프로파일 ▲팀 구성 ▲비전 ▲프로덕트 등 4가지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출처: ICO벤치 홈페이지
위 ICO 프로젝트는 5.0 만점에 4.9점을 받았네요!
출처: ICO벤치 홈페이지
어떤 전문가가 각 항목에 몇 점을 주었고 이 점수가 평점의 몇% 반영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