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역대급 성능 '아이맥 프로' 출시

조회수 2017. 12. 15. 11: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격은 최소사양 기준으로 630만원

전문가를 위한 아이맥, ‘아이맥 프로’가 시장에 나왔습니다. 전문가급 사용자를 위한 아이맥 프로는 올인원 디자인의 기존 아이맥에 워크스테이션 수준의 성능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아이맥 프로는 12월14일부터 미국과 일본 등 1차 출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은 정식 발매까지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맥 프로는 최대 18코어의 제온 프로세서, 22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성능, 27인치 레티나 5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최대 4TB의 SSD 및 128GB의 ECC 메모리를 지원하며 10Gb 이더넷을 장착해 최대 10배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합니다.

아이맥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와 본체가 결합한 올인원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성능을 극대화했다는 점입니다. 쿨링 성능도 최대 80% 향상돼 제품이 용암처럼 녹아내릴 걱정은 없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올인원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수준 이상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작업을 전면적으로 다시 진행했다”
- 존 터너스 애플 하드웨어 기술 담당 부사장

아이맥 프로는 실시간 3D 렌더링, VR 작업, 고도의 개발자 워크플로우, 고해상도 사진, 복잡한 시뮬레이션, 대규모 오디오 프로젝트와 실시간 4K 및 8K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연산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문가를 위한 성능

  • 개발자들의 경우, 여러 개의 가상 머신 및 테스트 환경을 작동하고 최대 2.4배 빠르게 코드를 컴파일할 수 있다.
  • 과학자 및 연구자들은 대규모 데이터셋 및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처리해 최대 5배 빠르게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다.
  • 사진작가들의 경우, 대용량 파일들을 작업할 수 있고 이미지 프로세싱을 최대 4.1배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 음악 프로듀서들은 대규모 멀티 트랙 프로젝트를 최대 4.6배 빠르게 내보내고 최대 12.4배 많은 실시간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 동영상 편집자들은 최대 8개의 4K 동영상 스트림을 편집하거나 4.5K RED RAW 동영상 및 8K ProRes 4444를 렌더링 없이 실시간으로 풀해상도에서 편집할 수 있다. iMac Pro에서는 또한 HEVC 동영상을 3배 빠르게 내보낼 수 있다.

가격은 미국 기준으로 4999달러부터 시작하며 한국은 630만원부터입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됩니다. 한국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뱅크가 부릅니다. '가질 수 없는 너')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