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캠퍼스 라이프를 도와줄 iOS 앱 10선

조회수 2017. 9. 4. 17: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방학은 한여름 밤의 꿈처럼 지나갔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한여름밤의 꿈’은 연인들의 치정과 갈등이 초자연적인 힘을 통해 해결되는 꿈같은 얘기다.

단잠에서 깰 시간이다. 방학은 한여름 밤의 꿈처럼 지나갔다. 뜨거웠던 여름의 기억은 덮어두고 다시금 전공 서적을 펼칠 때다. 여름은 에어컨이 구원해줬지만 가을 학기는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까.

개강이라니! 학교가 개강이라니!

우리 곁엔 똑똑한 친구들이 있다. 나의 일상을 망치러 온 줄 알았던 스마트 기기는 어떤 앱을 쓰느냐에 따라 학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애플 iOS 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캠퍼스 라이프를 도와줄 10개 앱을 만나보자.

#1. 플렉슬(Flexcil)
플렉슬은 PDF 필기 노트다. PDF 리더와 학습 노트를 결합한 노트 정리 앱으로 논문을 보고 정리하거나, 문서에 주석을 달거나, 강의를 노트에 요약하거나, 오답노트를 만들 수 있다. 지난해 애플 에디터가 선정한 피쳐드앱으로 아이패드 전용 앱으로 애플 펜슬을 지원한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2. 노트북(Notebook)
노트북은 메모장 앱이다. 일상적인 순간들을 쉽고 편하게 기록할 수 있다. 메모와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오디오를 녹음할 수 있다. 메모를 그룹별로 묶을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통해 모든 장치와 즉시 동기화된다. 애플 워치에서 오디오 메모를 할 수도 있다.

가격: 무료
#3. 포토매스(Photomath)
단순한 계산기 앱이 아니다. 이름처럼 카메라 계산기다. 수학 문제를 카메라로 인식해 풀이 과정과 답을 알려 준다. 연산, 정수, 분수, 십진수, 루트, 대수식, 1차 방정식/부등식, 2차 방정식/부등식, 절대 방정식/부등식, 연립방정식, 로가리즘, 삼각법, 지수 및 로그 함수, 도함수, 그리고 적분을 지원한다. 신기하지만 문과는 스킵하면 된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4.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대학생활 필수 앱이다. 핑거 프린세스와 프린스들을 구원해준다. 시간표 작성, 수업 일정 및 할일, 학점 계산기 등의 기능을 통해 학업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학식, 도서관, 셔틀버스 등 유용한 학교 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학교 익명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제 옆 학우에게 학식을 물어보지 말자.

가격: 무료
#5. 타임블록(TimeBlocks)
타임블록은 일정 관리를 도와주는 앱이다. 캘린더, 플래너, 다이어리 기능이 핵심이다. 구글 캘린더 등 다양한 캘린더 서비스와 연동되며 일정뿐만 아니라 할 일, 메모, 알람 등 다양한 플래너 기능(프랭클린 플래너)을 지원한다. 일상에 대해 다양한 기록을 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도 있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6. 스캔봇(Scanbot)
스캐너 앱이다. 오프라인 문서나 사진을 JPG나 PDF 파일로 스캔할 수 있다. 스캔은 200dpi 이상의 고품질로 이뤄지며 클라우드 서비스로 업로드 할 수 있다. 또 문서의 가장자리를 자동으로 감지해 1초 만에 스캔하는 고속 스캔 기능도 있다. 무료 버전과 유료인 프로 버전이 있으며 프로 버전에서는 스캔 결과물에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는 OCR 기능과 파일 이름 변경 기능 등이 추가된다.

가격: 무료/유료(Scanbot Pro 7.69달러)
#7. 투데잇(Todait)
투데잇은 다시 수험생 시절로 돌아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공부 계획을 설정할 수 있으며 위젯을 통해 계획을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다.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뒤집어 놓는 ‘극강의 집중모드’를 지원하며 주간·월간 학습 결과를 통계로 내주기도 한다. 이제부턴 정말 공부뿐이다.

가격: 무료
#8. 노터빌러티(Notability)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노트 필기 앱이다. 문서에 주석을 달고 아이디어를 적거나 강의 내용을 필기할 수 있다. 손글씨, 타이핑, 오디오 녹음, 사진 등 네개의 기능이 합쳐진 콤비네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필기를 할 수 있다. PPT, PDF 간 변환도 가능하다. 2013년부터 15년까지 가장 많이 팔린 유료 생산성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가격: 10.99달러
#9.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모두가 아는 그 앱이다. iOS 기기로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을 낼 수 있다. 워드와 엑셀, 피피티 문서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보고 생산할 수 있다.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PC에서 쓸 때와 마찬가지로 오피스365 구독이 필요하다.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보노보노 피피티를 만들어보자.

가격: 무료(앱 내 구매)
#10. 에버노트
노트 앱 끝판왕 에버노트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그냥 방학 돌려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