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에서 본 지구를 배경화면으로 담아보자

조회수 2017. 5. 10. 11: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구글어쓰

스마트폰, 노트북 등 개인기기의 보급률이 올라가고 해상도도 높아지면서 더 예쁘고 멋진 배경화면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대표적 앱 중 하나인 ‘OGQ’의 ‘배경화면 HD’ 앱은 누적 다운로드만 1억건을 넘었고, 그 외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배경화면 관련 앱도 꽤 있죠.

출처: 구글트렌드 '배경화면' 결과 갈무리

물론 배경화면은 주로 연예인이나 캐릭터가 인기가 많지만, 무난한 풍경에 대한 수요도 하나의 카테고리를 구성할 만큼 상당합니다. 구글어스를 활용해서 지구의 풍경을 쉽게 담아 개인기기의 배경화면으로 활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 새 탭마다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어스 뷰 프롬 구글 어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어스 뷰 프롬 구글 어스’는 새 탭을 열 때마다 구글 어스의 갤러리인 ‘어스 뷰 프롬 구글’의 이미지를 무작위로 보여줍니다. 새 탭마다 새로운 이미지를 보는 재미를 주죠. 탭을 열다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발견하면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내려받은 이미지로 배경화면을 설정하면 됩니다.

왼쪽 상단 버튼을 눌러서 내려받을 수 있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갈무리
출처: 구글 '배경화면' 앱 갈무리

모바일 : 배경화면(Google Wallpaper)


어스 뷰 프롬 구글 어스는 PC에 적합한 가로가 긴 직사각형의 이미지를 찾기에 좋습니다. 모바일에 적합한 이미지는 아닙니다. 모바일에서는 구글이 제공하는 앱인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에서는 ‘예술’, ‘풍경 사진’, ‘도시 경관’ 등의 카테고리를 제공하는데요, 여기에 ‘어스’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 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일일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매일매일 홈 및 잠금 화면을 알아서 교체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