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전남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스타트업 역량강화 지원 통한 디딤돌 마련!

2020 전남 게임분야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성공 개최

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게임 창업자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 '게임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개최!

2020년 8월 7일 오후 1시부터 8일 오후 1시까지, 전남 나주시에 있는 나주시티호텔에서는 전남글로벌게임센터가 발굴한 게임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2020 게임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됐다.


전남정보문화진흥원과 전남글로벌게임센터가 주관하는 본 행사는 국내 게임 분야 전문가,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8분의 투자자와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AR, VR, AI, IoT 등 기술을 접목한 게임 분야의 스타트업 14개팀들의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스토미게임즈 안진환 대표, 최고의 스타트업 위너로 선정!"

본 해커톤 대회에서 최고의 영예는 스토미게임즈 안진환 대표가 차지하였고, 최우수상에 티써프 문희열 대표 그리고 우수상에 눈보라엔터테인먼트 김규도 대표와 벨류오브투게더 김정록 대표가 선정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스타트업들은 40여 일 동안 전남글로벌게임센터의 사업화 교육을 수료한 14개 기업들이며, 앞으로 비즈니스 모델 구축과 다양한 기술 전문가들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신규 게임 콘텐츠 개발을 진행할 방침이다.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틱톡을 좋아하는 Z세대들을 위한 AR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스토미게임즈 안진환 대표는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을 받게되어 큰 영광이라며, 게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단순한 아이템이 아닌 좋은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AR 게임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준근 원장은 "전남이라는 지역적 한계가 분명 있지만, 앞으로 전남에서 탄생한 게임 스타트업들이 수도권의 게임 기업들과 상생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물적 지원과 네트워크를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로 밝혔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