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순천시, 지역기반 로컬테크(Local-Tech) 스타트업 모집

순천 지역 기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

2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순천시가 혁신가들의 아이디어에 투자합니다!

순천시는 지역기반 기술형 스타트업의 발굴?육성을 위하여 '순천시 지역기반 기술형 창업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포함해 총 40여개 팀을 발굴해 사업화 지원금 1,500만원을 모든 팀에게 지원하고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다른 지방 도시들과 달리 창업가 육성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2019년도에는 본격적으로 ‘2019년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를 펼쳐 총 5팀을 최종 선발하고 창업과 사업화 성공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 해에는 순천시 창업보육센터 '창업연당'을 오픈하고 순천시 지역 기반의 스타트업들에게 사무공간과 다양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순천시는 2020년 올 해 '순천시 지역기반 로컬테크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순천시 지역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며, 기술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으로 벤처투자 유치를 지원할 방침이다.


선발될 예비창업자는 총 30팀과 기창업자 10여 개 팀들은 순천시가 제공하는 사업화 자금 이외에도 순천시 창업보육센터인 창업연당에 입주할 자격을 받게 되며,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 투자자 및 다양한 사업화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될 것이다.

틈새시장을 발견해 '작은 성공' 꼭 맛보게 할 것!

순천시와 함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페이스점프'는 역량있는 각계 전문가 20여 명의 멘토들을 투입해 창업팀들에게 3회에 걸쳐 심층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들이 투자자들의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상품이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에 맞고, 고객 니즈를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페이스점프 이형민 대표는 "기업들의 문제는 기술이 없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없고, 시장을 발견하지 않은 것이 문제"라며 "이번 순천시 로컬테크 스타트업 1기 창업팀 모두가 자신들만의 틈새시장을 발견해 '작은 성공'을 꼭 맛보게 해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순천시 로컬테크 창업팀들은 스페이스점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상품 출시 및 훌륭한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며, 각종 데모데이에 참가해 투자를 유치하는 등 사업화의 로드맵이 잘 그려질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방법 및 문의는 아래를 참고하기 바란다.

문의 : 운영사무국 061-721-4824, bizion@naver.com

접수 : http://bitly.kr/SuncheonStartup

공고 : http://www.suncheon.go.kr/kr/news/0004/0005/0001/?eminwonMode=VIEW&seq=36585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