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내에 온라인 쇼핑몰이 들어선다!

페이스북의 오픈마켓 ‘페이스북 샵(Facebook Shops)’ 런칭 발표

3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에서 손쉽게 제품을 업로드하다

페이스북은 그동안 개인이나 기업의 제품 판매를 돕기 위해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Facebook Marketplace)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은 이를 더 발전시켜 기업이 온라인 쇼핑몰을 페이스북 내에 직접 만들 수 있는 '페이스북샵(Facebook Shops)'을 추가로 도입했다.


페이스북 샵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상에서 손쉽게 제품을 업로드 해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종의 온라인 상점이며, 왓츠앱, 메신저 등 자사 패밀리앱과 연동해 검색, 결제, 배송, 문의 등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할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여기에서 광고와 수수료 수익을 가져간다. 다만 체크아웃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내 결제는 일부 파트너십 기업 위주로 한정될 예정이며 초기 아웃링크 방식으로 빠르게 확장한 이후 체크아웃 적용 기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페이스북샵을 이용하면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에서 플랫폼에 개설된 온라인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페이스북샵을 이용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양쪽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단일 온라인 매장을 개설할 수 있다. 

2020년 여름, 인스타그램에 '인스타그램샵'도 도입

이용은 무료이며 기업은 추천 상품을 선택해 브랜드를 나타내는 표지 이미지와 컬러를 선택해 쇼핑 외형을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페이스북은 판매자 측은 규모와 예산에 관계없이 자사 사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시간에 고객과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샵은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에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밖에도 광고 등에서 쇼핑 페이지 접근도 가능하다. 현재는 미국을 거점으로 한 판매자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샵은 5월 20일부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으면 앞으로 몇 개월 안에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2020년 여름에는 미국에서 인스타그램에 인스타그램샵(Instagram Shop)도 도입한다. 이와 동시에 인스타그램 탐색 모음에도 쇼핑 탭을 추가해 이를 통해 인스타그램샵으로 접근이 가능해진다.


페이스북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많은 중소기업이 영업 단축이나 매장 영업을 중단해야 하는 등 곤경에 처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온라인화할 수 있는 걸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자사 플랫폼에서 쇼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에서 글로벌 브랜드까지 모두가 페이스북 앱을 통해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