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세계 최초의 '꿀벌 인플루언서' 탄생!

프랑스 자선단체 'Fondation de France'가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

3,4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놀라워 정말
지구에서 '꿀벌'들이 사라지고 있어요!

아인슈타인이 "지구상에서 꿀벌이 사라지면 인류도 4년 이내 멸망할 것"이라고 했을 만큼 꿀벌은 꿀을 만드는 것 외에도, 식물의 번식을 도와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합니다.


벌은 꽃의 꿀을 채취하면서 식물의 수분(수술의 꽃가루가 암술에 옮겨지는 과정)을 돕는데요. 수분이 이뤄져야 열매를 맺는데 다른 곤충보다 벌의 역할이 절대적이죠.

그런데 이런 꿀벌들이 지난 50년간 전 세계적으로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1947년에 590만 마리였던 것이 2008년에 250만 마리로 감소했고, 이런 꿀벌들의 감소는 전 세계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죠.


이렇게 전 세계 벌의 개체 수가 위험한 속도로 감소하면서 미래 식량 공급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예측됩니다. 프랑스 자선단체 '파운데이션 드 프랑스(Fondation de France)'는 이런 꿀벌의 감소가 우리 생태계에 미치는 위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요. 

고맙습니다
세계 최초의 '꿀벌 인플루언서' 탄생!

파운데이션 드 프랑스는 이런 꿀벌들이 처한 상황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우리 생태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2019년 6월에 '꿀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꿀벌 인플루언서'가 탄생한 것인데요. 

이 계정은 라이프스타일, 여행, 뷰티 콘텐츠 등을 게시하는 것 외에 팔로워들에게 벌에 대한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팔로워 수를 통해 들어오는 브랜드의 후원은 프랑스에서 꽃가루 보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벌 펀드(Bee Fund)'에 기부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기부된 자금은 농부들을 대상으로 살충제가 수분 조절에 미치는 영향을 교육하고 살충제 대신 다른 친환경 대안제품을 사용하는데 사용됩니다. 첫 번째 파트너십은 꿀벌을 보호하는 연구 및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브랜드 리콜라(Ricola)와 함께 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가 발표 될 예정입니다.

파운데이션 드 프랑스에 따르면 프랑스 꿀벌이 매년 30%씩 감소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야생식물의 84%, 전 세계 농작물의 75%가 벌에 의해 수분되고 있는 만큼, 지구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벌이 멸종하지 않도록 이제 우리 모두의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