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를 구독해서 마시다! '술담화'

조회수 2019. 10. 30. 09: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담화컴퍼니, 추천서비스 기반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술담화 오픈
출처: 술담화

담화컴퍼니(공동 대표 김태영, 이재욱)는 정기구독서비스와 더불어 추천서비스 기반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술담화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술담화 온라인 쇼핑몰은 전통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술에 대해 정보를 알 수 있고 즉시 구매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전통주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1분 안에 풀 수 있는 추천퀴즈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5가지 종류의 술이 추천된다. 또한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는 전통주 소믈리에가 직접 시음을 통해 자세하게 나타낸 정보들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출처: 술담화

술담화의 추천서비스 시스템 도입의 배경에는 전통주에 대한 맛과 정보를 쉽게 접하기 힘들다는 점에 있었다. 소주와 맥주처럼 맛과 정보를 식당과 대형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류와는 달리 전통주를 취급하는 곳은 현저히 적고 이는 낮은 구매율로 이어졌다.


술담화 쇼핑몰에서는 전통주 추천서비스와 술담화 요약 노트 콘텐츠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추천받은 술을 클릭하면 요약 노트 상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술의 맛과 향, 특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추천받은 술의 적합성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구매자의 투표를 통해 수렴된 의견이 실시간으로 공유되어 자신의 상황에 어울리는 술인지 파악할 수 있는 점이 다른 전통주 판매사이트와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출처: 술담화

김태영 담화컴퍼니 공동대표는 “11월 중으로 자신이 구매한 술을 마시면서 그 순간의 기억과 느낌을 기록할 수 있는 ‘시음노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를 다시 다른 사람과의 공유를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전통주 대중화를 위한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통주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담화컴퍼니는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하여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