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골치 아픈 주차를 대신 해주는 '파킹 로봇' 탄생

보안장비 제조기업 '하이크비전(Hikvision)'이 개발

2,0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고씽
주차 공간 찾기 힘든 주차장, 주차하기 힘든 운전자

운전을 하다보면 약속 시간에 맞춰 목적지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적절한 주차공간을 찾지 못해 근처만 빙글빙글 돌 때가 있습니다. 마음속도 머릿속도 빙글빙글 돌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로봇만 있으면 주차 걱정과는 안녕해도 될 것 같습니다. 바로 보안 장비 제조사인 하이크비전(Hikvision)이 개발한 자동 주차 로봇 시스템인 '파킹 로봇(Parking Robot)'이 있기 때문인데요.

주황색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로봇은 짐을 들어 올리는 리프트를 본체 위에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역시 심플합니다.

정차하면 주차 로봇이 알아서 척척 주차시켜줘요.

주차장에 진입하는 운전자는 자신의 차를 금속 플랫폼에 대고 정해진 위치에 차량을 세웁니다. 그러면 주황색 팔레트 같은 '파킹 로봇'이 차 아래로 들어가 차를 들어 올린 뒤, 센서를 통해 빈 주차장으로 정확하게 이동시킵니다.


마찬가지로 주차장을 나갈 때도 자동으로 꺼내올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모니터로 출고 명령을 실행하면 QR코드가 표시되고, 전용 앱을 통해 결제를 하면 그뿐입니다.

이 파킹 로봇은 리프트로 자동차를 지상에서 들어 올려 이동을 하기 때문에 전진, 후진에 횡축 이동, 제자리 회전까지 가능합니다.

덕분에 주차공간이 협소해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주차로봇이 상용화된다면 주차장의 공간을 간소화할 수 있고, 주차로 인한 스트레스와 잠재적 피해도 줄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만성적인 주차 공간 부족으로 늘 복잡하고 소란한 도심 곳곳이 효율적인 주차시스템으로 인해 깔끔하게 정돈된 풍경. 하이크비전의 파킹 로봇이 만들어낼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