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크라우드펀딩으로 'UFO 보트'를 짓겠다는 회사

UFO 모양을 닮은 바다 위의 개인 별장

1,5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다가는 중
이것은 보트인가, 개인 주택인가?

소음공해가 일상이 되어버린 도시인이라면 한번쯤 무인도로 훌쩍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낀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기도 물도 없는 무인도로 간다고 생각하면 주춤하게 됩니다. 이 망설임을 없애줄 휴양지가 있다면 꽤나 반가운 소식이겠죠?

오늘 소개해드릴 휴양지가 바로 그곳인데요. '미확인 부양물체(Unidentified Floating Object)', 일명 UFO라는 별명을 가진 수상가옥형의 보트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 보트는 이탈리아의 수상 운송수단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제트 캡슐(Jet Capsule)'이라는 회사가 만들었는데요. 정식 이름은 'U.F.O 1.2'입니다.

너비 약 12m, 높이 약 5.5m 크기로 타원형의 UFO 모양을 한 이 보트는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바다 위에 있는 1층에는 키를 잡는 운행 공간과 식탁 겸 거실 공간, 그리고 일광욕을 위한 갑판과 채소밭이 있습니다.

UFO 모양을 닮은 바다 위의 개인 별장

한켠에는 식수 발전기가 있어 빗물이나 해수를 식수로 만들어줍니다. 바닷속에 있는 아래층에는 샤워시설과 거실이 있어 침실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구형의 대형 통유리를 통해 아름다운 바다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특별한 보트는 약 3.5노트(약 6.5km/h)의 속도로 짧은 거리를 이동하거나 4개의 지점에 보트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또한 부착된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전기 에너지 자가발전이 가능하고, 보트 전체가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어 미래형 수상가옥으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제트 캡슐의 Peopaolo lazzarini가 3년 간의 개발과 엔지니어링 과정을 거쳐 탄생한 'U.F.O 1.2'는 앞으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실제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숙박 이용권을 제공하는 조건으로 진행할 예정인데요. 나만의 럭셔리한 바다 별장, 실제로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될지 한 번 지켜봐주길 바랍니다.


배선영 기자 / dalzak320@gmail.com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