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이소사이어티, 에듀테크로 개도국 주민소득 높인다!

조회수 2019. 2. 15. 11: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 소셜벤처 '마이소아이어티'가 출시한 언어교육 앱 'EPS TOPIK'

-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해 국제개발 분야에서 새로운 시도하는 국내 소셜벤처

- 한국어 학습하면 소득 2~10배 높아지는 베트남 중소도시 상황 적극 활용

출처: 에듀테크
국내 소셜벤처가 에듀테크를 활용해 개발도상국 주민의 소득을 높이는 사업을 추진한다. (주)마이소사이어티(대표 백승철)는 한국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어학습 서비스를 18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이소사이어티가 이번 출시한 '모바일 EPS TOPIK' 서비스는 개도국 주민에게 저렴한 한국어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기업 취업을 지원하고, 결과적으로 이들의 소득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외국인 고용허가제를 통한 국내 근로 또는 개도국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이 주 서비스 대상이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한국어 배우기가 열풍이다. 고용허가제를 통해 한국에 취업하면, 적게는 2배, 많게는 10배의 소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은 고용허가제 취업의 필수 관문이다. 또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공장에만 취업하더라도 소득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현지인들은 높은 TOPIK 점수를 얻기 위해 소득 대비 비싼 학원비를 지출하고 있다.

모바일 EPS TOPIK은 한국어표준교재 기반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교재를 단원별로 학습하거나, 단어/문장 암기 또는 퀴즈를 풀며 어휘를 학습할 수 있다.
출처: 에듀테크
주목할 만한 것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이다. 개도국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개발 분야는 전통적으로 봉사단 파견이나 기자재 지원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더욱 효과적인 역량개발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학습 과정을 분석해 맞춤형 문제와 학습 콘텐츠를 추천해 효과를 극대화한다.

마이소사이어티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다른 동남아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승철 대표는 "소득수준이 낮은 개도국 중소도시 주민에게 저렴한 교육기회가 제공되어 소득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에듀테크를 활용한 혁신적 국제개발 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이소사이어티는 2014년 설립 후 개도국 교육격차 해소 및 소득증대를 위한 디지털 기반 적정기술 사업을 추진했다. 최근에는 현지 수요가 충분하면서 기술 혁신을 통한 확장성이 큰 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에듀테크 사업을 준비해 왔다.

한편 모바일 EPS TOPIK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app.epstopik.net)에서 확인 가능하며,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출처: 에듀테크
◇ 기업소개

(주)마이소사이어티(대표 백승철)는 사회의 혁신역량을 높이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소셜벤처다. 주요사업은 PBL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회문제 해결형 공학설계 교육'과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하는 '에듀테크 서비스'가 있다. 사회문제 정보서비스 'Tech for Change'와 한국기업 취업희망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학습 앱 '모바일 EPS TOPIK'을 운영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