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준 휴대용 '모유 펌프'

조회수 2018. 10. 5. 13: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국 런던 기반의 스타트업 'Elvie'가 개발한 'Elvie Pump'
그동안 모유 수유가 너무 불편했어요
출처: Elvie
아기에게 모유를 먹이는 엄마들은 그동안 많은 고생을 해야 했습니다. 특히 직장인 여성들은 더욱 그래왔죠. 그나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유 펌프가 엄마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 모유 펌프들도 많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엄마들이 모유 펌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화장실이나 밀폐된 장소를 찾아가야하고 20~30분 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출처: Elvie
이런 장소와 시간의 제약 때문에 모유 펌프를 휴대하고 다니는 엄마들은 거의 찾아볼 수 없는데요. 이런 엄마들의 고민을 해결해준 스타트업이 있어 화제입니다.

바로 영국 런던 기반의 케겔(여성들의 회음부 운동) 트레이너 전문 스타트업 '엘비(Elvie)'가 출시한 '엘비 펌프(Elvie Pump)'가 그 주인공인데요.
출처: Elvie
휴대성와 사용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어요
출처: Elvie
엘비 펌프는 일반 모유 펌프와 달리 '휴대성'와 '사용성'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입니다. 그동안 엄마들이 겪었던 고민을 단 번에 해결해준 제품이라 할 수 있죠.

엘비 펌프는 매우 슬림해서 착용한 상태로 휴대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브라 속에 착용한 상태로 휴대가 가능하다는 얘기죠. 가격은 480달러(약 50만원)로 책정됐으며, 2018년 10월 중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Elvie
엘비 펌프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스마트폰 전용앱을 통해 작동한다는 점입니다. 다른 모유 펌프가 수동으로 작동해 매우 불편했다면 엘비 펌프는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죠.

현재 엘비 펌프는 영국 정부와 건강보험서비스(NHS) 파트너십을 맺어 공식적인 지원을 받을 예정인데요. 앞으로 국내에도 꼭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