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르면 치유되는 '자가 치유 텐트' 출시!

조회수 2018. 7. 24. 10: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임페리얼 모션, 세계 최초의 '나노 큐어 텐트(Nano Cure Tent)' 개발
세계 최초의 '자가 치유 텐트(Self Healing Tent)'입니다
출처: Imperial Motion
지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세계 최초의 '자가 치유 텐트(Self Healing Tent)'라는 이름으로 펀드레이징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텐트 천에 구멍이 나도 스스로 치유가 가능하다는 설명인데요. 이를테면 나뭇가지나 못으로 구멍이 뚫려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원상태로 치유된다는 것입니다.
출처: Imperial Motion
정식 명칭은 '나노 큐어 텐트(NCT : Nano Cure Tent)'로 미국의 아웃도어 전문기업 임페이얼 모션(Imperial Motion)이 개발한 신제품인데요.

제품 소개 영상을 보면 구멍 뚫린 텐트 천이 마술처럼 원상태로 회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 천의 비밀은 무얼일까요?
출처: Imperial Motion
손가락으로 비벼주면 구멍이 사라집니다

나노 큐어 텐트(NCT)는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방수 능력을 가진 '나일론 립 스톱(Nylon Ripstop)'이라는 이름의 천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출처: Imperial Motion
이 천은 나노 수준의 섬유층과 코팅층이 핵심으로 이들은 외부의 충격에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이 매우 탁월하며, 구멍이 날 경우 주위 섬유들의 보강 지지력 덕분에 원래대로 회복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죠.

특히 섬유층을 감싸는 코팅층이 마찰력에 의한 열로 팽창해 원래의 모습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따라서 구멍난 부분을 손가락으로 비벼주기만 하면 구멍이 사라지게 되죠.
출처: Imperial Motion
물론 NCT는 손가락이 들어갈만한 큰 구멍이나 날카로운 것에 잘리는 등의 큰 상처는 치유할 수 없습니다. 작지 않은 큰 상처는 자가 치유 범위를 넘어서는 것이죠.

앞으로 임페리얼 모션은 이 천을 활용해 텐트를 시작으로 배낭, 해먹, 자켓 등의 추가 상품들을 계속 출시할 계획인데요. 국내에서도 꼭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