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맥이 자동으로 생기는 비결! '셰이퍼'

조회수 2018. 5. 8. 19: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랑스 스타트업이 개발한 커리어 네트워킹 앱 '셰이퍼(Shapr)'
인맥 관리할 시간도 부족한 현대인
출처: Shapr
옛날엔 '먹고 대학생'이라는 말이 있었답니다. '대입이라는 인생 최대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이 한가롭게 먹고 마시며 대학생활을 한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취업대란으로 먹고 대학생은 옛말이 된지 오래입니다.

대학생은 바쁩니다. 스터디 2~3개는 기본, 대외활동에 알바까지. 할 게 너무도 많으니까요. 취업에 성공한 직장인도 바쁘긴 마찬가지입니다. 낮에는 정신없이 일하고, 퇴근 후에는 자기계발로 쉴새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 고민을 도와줄 새로운 멘토나 동료를 만나고, 꾸준히 관리하는 '네트워킹'에 시간을 쓰는 건 또 다른 부담입니다.
출처: Shapr
스와이프 한번으로 인맥을 만드세요!
출처: Shapr
대학생과 바쁜 현대인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커리어 네트워킹 앱 '셰이퍼(Shapr)'인데요. 최근 핫한 온라인 데이팅 앱 틴더(Tinder)와 비슷합니다. 바로 화면을 미는 '스와이프' 기능이 핵심이기 때문이죠.

사용자는 프로필에 자신의 정보와 관심분야 12개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셰이퍼는 매일 공통 관심사를 가진 프로필 10~15개를 매칭해 줍니다.
출처: Shapr
프로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다가, 만나보고 싶은 사람이 나타나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요청이 전송됩니다. 상대방이 수락하면, 바로 메시지를 보내 약속을 잡을 수 있죠.

셰이퍼의 추천 프로필을 검토하는 데 드는 시간은 고작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데요. 꿈의 직장으로 이어질 기회를 몇 분 만에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글: 마이소사이어티 

 

마이소사이어티는 더 좋은 세상을 위해 기술과 사회적 가치를 연결하는 소셜벤처입니다. 모바일 지역조사 앱 'Kulan', 사회혁신 정보서비스 'Tech for Chang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