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가상화폐로 게임을 즐기다! '크립토키티'

IT 솔루션 개발 스튜디오 'AxiomZen'이 개발

21,4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 최초,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게임 탄생

출시하자 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한 달만에 1,916만 달러(약 205억원)의 판매고를 올린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한 달만에 268,000만 마리의 게임 아이템이 판매된 것인데요.

바로 2017년 12월에 출시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 이더리움 기반의 온라인 게임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의 이야기입니다. 이 게임은 캐나다 밴쿠버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IT 솔루션 개발 스튜디오 '액시엄젠(AxiomZen)'이 개발했는데요.

최근 이더리움은 전체 온라인 거래 트래픽의 20%가 크립토키티가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과연 크립토키티 게임의 대박 비결은 무엇일까요?

출처CryptoKitties

크립토키티는 가상의 펫(애완동물) 육성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깜찍하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하고, 교배시키고, 가상화폐를 통해 사고 팔기가 다 가능하죠.

크립토키티는 새로 탄생하는 고양이의 매력도에 따라 가격이 매겨집니다. 정말 특이한 점은 크립토키티 고양이는 모두 다 다르게 생겼다는 점인데요. 고양이의 생김새는 크립토키티만의 ERC-721 표준 기술을 통해 랜덤으로 결정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게임 유저들은 전 세계에 딱 하나 밖에 없는 유일한 고양이를 갖게 되는 것이죠. 디지털 이미지에 불과한 고양이가 1억원이 넘는 금액에 팔린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출처CryptoKitties

출처CryptoKitties
가상화폐 거래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다

액시엄젠의 창업자 아서 카마라는 게임 유저들에게 '수집(Collectible), 교배(Breedable), 사랑스러움(Adorable)'의 세 가지 단어만 강조하고 있는데요. 어려운 기술적 요소를 철저히 배제하고 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것이죠.

사실 크립토키티 게임은 가상화폐 이더리움의 거래를 활성화시켰다는 점에서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 것인데요. 투기와 사행성 조장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지만, 가상화폐를 게임에 적용시켰다는 점에서 일석이조라는 전문가들의 평가도 많습니다. 

이더리움을 적용시켰다는 것은 바로 크립토키티 게임이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서 설계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모든 거래 장부와 데이터가 블록체인 방식으로 기록되어 원천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합니다.

많은 언론에 공개된 것처럼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과 같은 개인간 거래 내역들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로 실행될 수 있도록 했죠.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분산 애플리케이션)'이 그 중 하나인데요. 크립토키티는 바로 이 DApp으로 구현된 세계 최초의 게임입니다.

출처CryptoKitties

과연 크립토키티는 지금의 흥행 성적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까요? 가상화폐 거래와 재미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전 세계 최고의 펫 육성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보기 바랍니다.

출처CryptoKitties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