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로봇을 AR 게임 속에서 즐기다!

조회수 2017. 11. 23. 15: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AR 로봇 게임기 '메카몬', 애플이 독점 판매
영국의 '리치 로보틱스'가 개발한 AR 로봇 '메카몬'
출처: MekaMon
요즘 AR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포켓몬고를 시작으로 스마트폰과 오큘러스 리프트와 같은 AR 기기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대부분의 증강현실 기반의 게임들은 말 그대로 증강현실로 즐길 수밖에 없는데요. 즉, 증강현실 기기를 통해 가상의 게임을 즐길 수밖에 없다는 얘기이죠.
출처: MekaMon
그런데 최근 영국의 '리치 로보틱스'가 출시한 증강현실 기반의 게임는 조금 다른데요. 스마트폰과 테플릿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여기에 실제 로봇을 더했습니다.

바로 4개의 발을 가진 스파이더 로봇 '메카몬(Mekamon)'과 AR 게임을 연동시킨 것인데요. 최근 초도물량 500대를 완판하고 애플과 손을 잡고 대량 생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참고로 애플은 이 메카몬을 애플 매장에서 독점으로 판매할 예정이죠.
출처: MekaMon
실제 로봇이 증강현실 공간에서 게임 캐릭터가 되다!

메카몬은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작동하며 사용자는 AR 게임 내에서 메카몬을 게임 캐릭터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상에서 증강현실을 구현해 다른 가상의 로봇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출처: MekaMon
또한 TV 모니터를 연결해 대형 화면으로도 게임이 가능하며 다양한 게임 종류를 선택해 사용자의 설정에 맞게 즐길 수 있죠.

30x30x15cm의 크기에 무게가 1kg인 메카몬은 1시간 이상 연속 플레이가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4개의 다리에 IR 센서를 장착돼 있어 거리와 위치 그리고 로봇의 움직임이 AR 게임에 실시간 반영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출처: MekaMon
한편, 메카몬은 애플의 프로그래밍 플랫폼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와도 호환되는데요. 사용자가 로봇 동작 프로그램을 재구성하거나 메카몬 전용 앱까지 만들 수 있도록 코딩 매뉴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카몬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299.95달러(약 326,600원)인데요. 앞으로 국내에도 출시되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