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보스톤 다이나믹스 로봇들의 진화는 계속된다!

조회수 2017. 11. 16. 17: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스킨을 입고 나타난 '스팟미니(Soptmini)'의 실제 모습
이번엔 로봇 개다! 달리는 모습까지 그대로 닮았다
출처: Boston Dynamics
이제 로봇 하면 떠오르는 회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보스톤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인데요. 그동안 BIZION이 몇 번 소개한 것처럼 이들의 기술력은 단연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인지 몰라도 이 회사의 주인은 두 번이나 바뀌었습니다. 2013년에 구글의 알파벳이 인수했으나 최근 소프트뱅크가 다시 인수해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요.
출처: Boston Dynamics
새로운 주인을 맞은 보스톤 다이나믹스는 최근 신형 4족 보행로봇 '스팟미니(Soptmini)'를 발표했습니다. 스팟미니는 강아지를 모티브로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영상을 보면 실제 강아지처럼 달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보스톤 다이나믹스는 지속적으로 동물들을 닮은 4족 보행로봇을 개발해왔는데요. 그동안 공개한 로봇들을 보면 걷고, 뛰고, 달리는 동물의 모습을 그대로 모방하는 수준이었다고 볼 수 있죠.
출처: Boston Dynamics
매끄러운 스킨과 카메라 센서를 부착한 얼굴도 있다


이번에 발표한 스팟미니는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훨씬 더 매끄러운 스킨을 입혔고, 지금까지 없었던 얼굴을 부착한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는 고해상도 카메라와 각종 센서들을 장착해 전방의 사물을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적용된 구체적인 기술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과 컴퓨터 비전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Boston Dynamics
물론 보스톤 다이나믹스는 아직 상용화된 로봇들을 출시한 것은 아닌데요. 스팟미니는 개를 닮았기 때문에 군견, 경찰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으며, 그동안 개발된 4족 보행로봇들도 다양한 산업용 로봇들로 재탄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사람과 로봇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로봇이 우리의 삶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로봇과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Boston Dynamic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