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비마이펫

목욕만큼 힘든 강아지 드라이 ㅠㅠ 빨리 말리는 방법 찾았다!

6,4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강아지 털을 말리는 건 목욕만큼 힘들어요. 강아지가 드라이기를 싫어해서 털 말리는 걸 힘들어하는 보호자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어떻게 하면 강아지를 빨리 말릴 수 있을까요?

강아지 빨리 말리는 방법은?⏰

1. 빗으면서 말리기


강아지 털이 어느 정도 말랐을 때, 브러쉬를 사용해 털을 빗어주면 훨씬 빨리 말라요. 이 방법을 사용해 털을 말리면 속 털 뿌리까지 꼼꼼하고 빠르게 말릴 수 있어요.

2. 흡수력 좋은 수건 사용


당연하겠지만, 물기가 많이 남아있을수록 강아지 털이 마르는데 오래 걸리겠죠. 최근에는 흡수력이 좋은 강아지용 수건이 여러 종류 나오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이런 제품을 사용해서 말렸을 때, 시간도 단축되고 수건 사용량도 줄어들게 되더라고요.


3. 수건으로 감싸기


수건으로 강아지를 돌돌 감싸고 잠시 기다리면 빨리 마르는 데 도움이 돼요. 이때, 체온 유지 효과도 있어요 ㅎㅎ 수건이 강아지 털 속 물기를 흡수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강아지를 감싼 채 수건 위로 드라이를 하면 더 빨리 마르는 데 도움이 돼요.

강아지 목욕 수건 종류 알아보기🧶

초코펫하우스 몬스터 펫타올


극세사 수건으로, 많은 양의 물을 빠르게 흡수해 줘요. 중형 사이즈의 경우 1.5L까지 물을 흡수한다고 해요. 부드럽고 푹신해서, 평소에 강아지 담요로 활용해도 아주 좋답니다 ㅎㅎ


경우에 따라서 수건에서 물이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사용 전에 단독 세탁을 하는 걸 추천드려요 ㅠㅠ

하룻강아지 습식 강아지 수건


스포츠 타월 재질로 된 수건이에요. 습식이기 때문에 건조할 필요 없이 한 번 헹군 후 물기를 짜서 젖은 채 보관하면 되어서 편해요.


다만 잘못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ㅠㅠ. 또한, 완전히 말리게 되면 찢어질 수 있습니다.

코멧 홈 바스 수건


사람용 목욕 수건을 강아지 수건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일반 수건이기 때문에 전용 제품보다는 흡수력이 떨어져요.


하지만 사이즈가 커서 소형견이라면 이 수건 한 장으로 해결할 수 있고, 강아지를 돌돌 감쌀 수도 있어요.

냥품멍품 레게타월 반려동물 수건


물을 3L나 흡수해 주는 수건이에요. 그만큼 수건 사용량이 줄고, 강아지 털이 빠르게 말라요. 손에 끼운 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건 자체가 꽤 무겁고, 물을 흡수하면 더 무거워져서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또한, 수건을 말리는 것도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ㅠㅠ

비마이펫 꿀Tip!

저의 경우 극세사 타월을 사용하고 있어요. 강아지 목욕할 때 물을 가득 머금어 무거워진 수건을 한 번씩 짜보는데, 물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더라고요 ㅎㅎ (왠지 쾌감이..)

또한, 목욕에도 사용하지만, 산책 후 발을 닦아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강아지 발이 금방 뽀송해져서 아주 좋아요!

비마이펫 에디터's P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