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추천받은 강아지 이동장에서 안 나오는 울 강쥐;;

조회수 2021. 3. 12.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아지 이동장은 보호자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죠. 하지만 너무 많은 상품이 있어서 선택할 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이동장 추천 아이템과, 이동장이 필요한 이유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강아지 이동장 추천 이유는?

🏥병원에 갈 때 사용해요 

✈️멀리 이동할 일이 있을 때 필요해요 

🏠강아지 이동장, 강아지 집으로도 사용해요 


강아지와 함께 이동할 때, 이동장이 없으면 강아지가 낯선 곳에서 불안해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은 강아지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낑낑거리고, 헥헥거리며 빠르게 호흡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는데요. 따라서, 이동장을 통해 강아지가 안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게 필수적이에요.

강아지 이동장 종류별로 알아봐요

✅기본 타입 강아지 이동장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동장은 플라스틱 형태의 이동장인데요. 튼튼하고 세척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천으로도 나와요) 


사이즈도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중대형견용으로 사용하기도 가장 알맞죠. 또한, 강아지 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실용성도 좋아요.

✅가방 타입 강아지 이동장

강아지와 자주 외출을 한다면, 가방 형태의 이동장도 좋아요. 어깨 끈이나 손잡이가 있어서 두 손이 자유롭기 때문이죠. 가방 자체의 무게도 가벼워서 보호자의 부담도 가장 적은 타입이에요.

✅캐리어 타입 강아지 이동장

바퀴와 손잡이를 탈부착할 수 있는 캐리어 형태의 이동장도 있어요. 배낭, 캐리어, 카시트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캐리어의 경우,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오는 편이라서 중형견까지도 사용할 수 있어요.

+) 이동장 고르기 Tip

강아지 이동장은 강아지 크기보다 25% 이상 큰 것으로 선택해야 해요. 강아지가 일어나고 누웠을 때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문이 2개 이상인 이동장을 선택하면 더 유용하답니다!

강아지 이동장 추천 아이템 모아보기

🏠강아지 이동장 추천, 기본 타입

기본 중의 기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기본 이동장이에요. 이동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튼튼함이겠죠. 나사로 조립하는 제품이라, 튼튼하게 위 아래가 고정되어 분리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천으로 된 기본 이동장이에요. 천이라서 바닥이 조금 쳐질 수 있지만,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요. 이 제품의 경우 접이식이기 때문에, 집에 보관할 때도 좋아요. 사방이 뚫려있어서 답답하지 않고, 양옆과 위쪽으로 문이 열려서 실용적이에요.

🎒강아지 이동장 추천, 가방 타입

앞, 옆, 윗면 모두 뚫려있어 통풍이 아주 잘 되는 가방 형태의 이동장이에요. 가방 형태지만, 하우스로도 사용하기 좋아요. 튼튼한 옥스퍼드 천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천의 흐물거림을 잡은 제품이에요.

하드 타입의 가방이에요. 중대형견은 사용할 수 없지만, 튼튼하고 가벼워서 이동할 때 좋아요. 투명해서 바깥이 잘 보여서 강아지가 덜 불안해한다는 특징도 있어요.

강아지를 가장 가깝게 안고 이동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보통 슬링백은 소형견용으로 나오는데, 이 제품은 15kg 정도의 중형견까지 사용 가능해요. 또한, 어깨 부분에 스펀지가 들어있어서, 어깨에 부담도 덜해요.

🧳강아지 이동장 추천, 캐리어 타입

3가지 형태의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장이에요. 수납공간이 아주 넉넉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사방이 뚫려있어 통기성이 좋고, 강아지 하우스로 쓰기도 좋아요.

이 제품도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야광띠가 둘러져 있어서, 밤에 이동할 때 조금 더 안전해요. 작은 아이는 둘도 들어갈 정도로 넓어서, 중형견도 사용할 수 있어요.

비마이펫 꿀Tip!

특히, 중대형견을 반려하고 있는 경우, 이동장은 강아지의 무게를 견뎌줄 수 있어야 해요.

따라서, 이동장 구매 시 강아지에게 넉넉한 크기는 물론, 이동장의 견고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좋아요.

비마이펫 에디터's P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