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아이슬란드 화산 폭발...레이캬네스 반도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화산이 분출된 건 800년 전인 1240년 이후 처음이다.

7,3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착된 화산 용암

출처Reuters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 인근에서 19일 화산이 분출했다.

아이슬란드 기상청은 레이캬비크에서 남서쪽으로 30㎞ 떨어진 레이캬네스 반도의 파그라달스피아들(Fagradalsfjall) 지역에서 500미터에서 700미터 높이의 화산이 분출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화산이 분출된 건 800년 전인 1240년 이후 처음이다.

아이슬란드에서는 지난 3주간 4만번이 넘는 지진이 일어났다.

아이슬란드에서는 2010년 에야피얏라흐요쿳(Eyjafjallajokull) 화산 폭발로 하늘이 잿더미로 가득차 항공 운항이 중단된 바 있다.

다행히 이번 화산은 그만큼의 화산재를 분출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슬란드 기상청은 이날 현지시각 오후 8시 45분경 첫 폭발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폭발은 이후 웹캠과 위성 사진 등으로 확인됐다.

Fyrsta mynd af gosinu. Tekin úr þyrlu Landhelgisgæslunnar. Syðri endi tungunnar er um 2,6 km frá Suðurstrandarvegi. Miðað við fyrstu upplýsingar er sprungan um 200 m löng. pic.twitter.com/MeRCLCtcrv

— Icelandic Meteorological Office - IMO (@Vedurstofan) March 19, 2021

또 레이캬비크에서 파견한 헬기가 용암이 흘러나오는 장면을 포착하기도 했다.

화산에서 8km 거리에 사는 한 주민은 로이터통신에 "하늘이 붉게 타오르는 모습을 창문으로 봤다"며 "여기 사는 모두가 차를 타고 이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폭발 몇 시간 전 파그라달스피아들에서 1.2km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해 화산 분출 가능성이 예고됐었다.

화산 100여개를 보유한 아이슬란드는 유라시아판과 북아메리카판 사이에 위치해 있어 화산의 분화 활동이 활발하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