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트럼프가 바이든의 대통령직 인수인계를 수용했다

트럼프 측은 선거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주요 경합 지역에서 제기한 소송에서 잇따라 패했다.

21,4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출처Getty Images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공식 인수인계를 수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 연방정부 기관에 "필요한 일을 할 것"을 권한다면서도 대통령 선거 결과에 계속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연방총무청은 바이든을 "명백한 승자"로 인정한다고 말했다.

앞서 미시건주 선거 결과에서 바이든이 승리한 것으로 공인됐는데 이는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큰 타격이었다.

바이든은 미시건에서 15만 표 이상으로 승리할 것으로 예측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미시건 선거 결과에 계속 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호인단의 제나 엘리스는 선거 결과의 공인이 "하나의 절차에 불과"하다며 "국민들은 최종 결과가 공정하고 정당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선거인단은 12월 14일 바이든의 선거 승리를 승인할 예정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출처Reuters

미시건의 상황은?

미시건주 개표 검표위원회의 공화당 위원 노먼 슁클은 한 지역구에서 수백 표가량에 이상이 생긴 것을 두고 선거 결과 공인을 연기할 것을 제안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기권했다.

다른 공화당 소속 검표위원 애런 밴랭거벨드는 검표위원회의 임무가 “단순”하며 선거 결과를 공인하는 것 외에 다른 선택이 없다고 말했다.

공화당의 트럼프 지지자들은 개표 결과를 결정짓는 공인을 재검표를 위해 2주간 연기할 것을 촉구했다. 미시건은 전통적으로 민주당 지지 성향이 강한 지역이다.

공인된 선거 결과에 따르면 바이든은 2.8%p 차이로 미시건에서 승리했는데, 이는 펜실베이니아나 조지아주 같은 경합 지역보다 더 큰 표차였다.

미시건주의 83개 지역구는 지난주 개별적인 선거 공인을 마쳤으며 주 검표위원회도 마찬가지로 선거 결과를 공인할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의 다른 소송은 어떻게 되고 있나?

트럼프 측은 선거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주요 경합 지역에서 제기한 소송에서 잇따라 패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캠프는 공화당 주의원들에게 바이든 대신 트럼프를 찍을 선거인을 지명할 것을 설득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위스콘신에서는 트럼프 캠프의 요청에 따라 부분적으로 재검표가 이뤄지고 있다. 선거 당국은 트럼프 지지자들이 재검표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당국은 트럼프 대통령 측 참관인들 일부는 고의적으로 재검표를 연기시키려고 모든 개표 행위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펜실베이니아에서는 21일 한 공화당원 판사가 트럼프 캠프가 실질적인 증거 없이 “약 700만 유권자의 투표권을 박탈하려” 시도했다고 판결했다. 트럼프 변호인단은 필라델피아의 순회상고법원에 이에 대해 상고한 상태다.

트럼프 대통령 측은 바이든이 8만 표가량 앞선 결과가 나온 펜실베이니아에서 이 결과를 바꾸려고 다른 법적 시도를 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앞서 조지아에서는 수개표로 재검표를 한 후에도 바이든의 승리가 확인됐으나 트럼프 캠프는 또다시 재검표를 요구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