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전 세계 단 한마리 남은 '하얀 기린' 위해 GPS 부착

이 수컷 기린의 가족이었던 암컷 기린과 새끼 기린은 지난 3월 밀렵꾼들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4,0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홀로 남은 수컷 하얀 기린

출처ISHAQBINI HIROLA COMMUNITY CONSERVANCY

지구상에 한 마리만 남은 것으로 알려진 '하얀 기린'의 뿔에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이 부착됐다.

이 기린은 수컷으로 지난 3월 암컷과 새끼 하얀 기린 등 두 마리가 밀렵꾼에게 도살돼 해골 상태로 발견됐다.

하얀 기린은 피부와 털 등이 희거나 밝게 변하는 루시즘(leucism)이라 불리는 희귀한 유전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야생동물 보호 비영리단체 이샤크비니 히롤라 보호구역(IHCC)은 17일 성명에서 "지난 8일 하얀 기린 뿔 한쪽에 GPS가 부착됐다"며 "추적 장치가 위치를 매시간 업데이트해 밀렵꾼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수컷 하얀 기린의 가족이었던 암컷 기린과 새끼 기린은 지난 3월 밀렵꾼들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출처ISHAQBINI HIROLA COMMUNITY CONSERVANCY

IHCC의 모하메드 아메드누어 매니저는 기린을 비롯해 여러 야생 동물 보호에 도움을 준 환경 보호론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최근 비가 많이 내려 목초지가 잘 형성돼 있다"며 "하얀 기린의 먹이는 풍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케냐야생동물협회(KWS)는 "하얀 기린처럼 유일한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케냐에서 하얀 기린은 지난 2016년 3월에 처음 포착됐다. 앞서 이웃 나라 탄자니아에서 하얀 기린이 발견된 지 두 달 만의 일이었다.

그로부터 1년 후, 케냐 가리사 카운티 관리소가 촬영한 하얀 기린 모자가 다시금 화제가 됐다.

케냐 가리사 카운티(갈색 부분) 위치

출처BBC

아프리카국 15여 개국에서 서식하는 기린은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포유동물이다.

아프리카 야생동물재단(AWF)에 따르면, 기린은 고기와 가죽을 얻기 위해 밀렵당해 지난 30년 동안 개체 수가 40%나 줄었다.

기린은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이 책정한 레드리스트(Red List)에서 '취약종'으로 지정돼 있다. 추정 개체 수는 6만8293마리 정도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