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뉴욕이 '마지막 기회'라며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규제를 실시한다

술집, 음식점, 체육관은 오후 10시에 영업을 종료해야 하며 10명이 넘는 모임은 금지된다.

2,2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심야 모임이 뉴욕의 코로나19 확산의 주 경로로 확인됐다

출처Getty Images

미국 뉴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새로운 규제를 도입했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지금이 2차 확산을 막을 “마지막 기회”라고 경고했다.

새 규제에 따라 술집, 음식점, 체육관은 오후 10시에 영업을 종료해야 하며 10명이 넘는 모임은 금지된다.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6만1964명이 입원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또 매일 평균 900명 이상이 코로나19로 숨지고 있다.

11월에만 100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해 미국의 총 확진자 수는 1000만 명이 넘으며 총 사망자 수는 23만9732명이다.

미국의 신규 확진자 수는 최근 열흘간 매일 10만 명 이상이었다. 전문가들은 지난 봄과 여름 때보다 확산세가 더 심각할 수 있다고 한다.

미국 전역에서 밀려드는 환자로 병원은 포화 상태가 우려된다.

지난 10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꾸린 코로나19 자문단의 한 위원은 4~6주의 봉쇄로 코로나19 팬데믹을 통제할 수 있으며 정부에서 이 기간의 영업 손실을 보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의 현 상황은?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지난 10일 뉴욕은 물론이고 미국 전역에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감염 경로 추적 끝에 심야 모임이 감염 확산의 주 경로로 밝혀졌다고 말했으며, 새로운 규제 조치는 13일부터 실시된다.

Today’s indicators:

• 94 patients admitted to the hospital
• 817 new cases
• The infection rate 7-day average is 2.52%

This is our LAST chance to stop a second wave.
We can do it, but we have to act NOW.

— Mayor Bill de Blasio (@NYCMayor) November 11, 2020

더블라지오 시장은 만일 감염의 확산 속도가 계속 증가할 경우 뉴욕시의 공립 학교는 휴교하고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블라지오 시장은 “2차 감염을 막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우린 막을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바로 지금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트위터에 썼다.

뉴욕시는 올해 초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어 3~5월 동안 코로나19 사망자가 약 1만8000명에 이른다.

미국의 전반적인 상황은?

미국의 여러 주에서 코로나19 관련 신기록이 나왔다. 텍사스에선 지난 10일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만약 텍사스가 별도의 국가였다면 확진자 수로 세계 11위를 기록했을 것이다.

일리노이, 위스콘신, 미네소타, 캘리포니아, 플로리다를 비롯한 다른 주도 확진자 수가 급증했다. CBS뉴스는 15개 주에서 코로나19로 입원한 사람의 수가 두 배로 늘었다고 보도했다.

아이다호와 미주리의 병원 일부에서는 병상 부족으로 환자들을 돌려보내야 하기도 했다.

텍사스 휴스턴에서 의료진이 코로나19 환자를 치료하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이로 인해 각 주 정부에서는 다시 규제를 도입하고 있다. 위스콘신과 네바다는 2주간 집 밖을 나오지 말라고 주민들에게 촉구했으며 미네소타는 음식점과 술집의 영업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강제했다.

한편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장은 희망적인 소식을 들려줬다. 그는 화이자에서 개발한 새로운 코로나19 백신이 다음주 쯤이면 긴급사용승인 절차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실험 결과 이 백신은 예방효과가 90%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우치 소장은 “나도 데이터를 살펴볼 것이지만 화이자와 FDA를 신뢰한다. 이들은 수십 년간 내 동료였다”고 MSNBC에 말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CDC)는 최근 마스크 착용이 주변 사람은 물론이고 마스크 착용자도 보호한다고 발표했다.

CDC의 과거 지침은 마스크 착용의 효과가 주로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이 타인에게 코로나19를 전파하는 걸 막는다는 데에 기반했다.

CDC는 지침을 업데이트하면서 여러 연구 결과를 인용했는데, 그 중 하나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미용사 2명이 139명의 손님들을 받은 사례 연구다. 연구진이 검사한 67명 중 감염자는 한 명도 없었다. 미용사와 손님들 모두 미용실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미국 항공모함 시어도어 루즈벨트호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연구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70% 감소시켰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CDC는 말했다.

미국의 일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와 사망자 수의 변화 추이

출처BBC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